“성큼 다가온 미래 영광교육이 앞장서 나아가겠다”

고광진 영광교육장이 2024년 신념을 맞이해 영광교육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고광진 교육장은 “2024년 새해 영광교육은 지난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기초학력 향상과 학생 맞춤형 교육실현을 위한 AI 에듀테크 활용 수업 지원, 디지털 인재육성 선도를 위한 맞춤형 개별화 교육에 중점을 두겠다라면서 미래사회를 함께 여는 탄탄한 영광교육을 위해 에듀테크 기반 맞춤형 학력 향상, 지역과 상생하는 영광형 교육자치, 공감과 배려의 학교문화 조성을 영광교육의 기본 방향으로 잡고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특히 학교는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저마다 제대로 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을 지원하겠다라면서 학부모와 지역사회는 우리 아이의 성장을 위해 소통하고 유기적인 협력을 끌어내며 모든 아이가 잘 배울 수 있는 교육생태계 구축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항상 개인과 가정, 지역과 국가의 발전을 위한 성장 동력의 핵심은 교육이라는 것을 명제로 삼고, 책무와 역할을 다해 나가는 것이 최선의 길이라고 생각한다라면서 영광교육지원청은 투철한 소명의식을 갖고 영광교육 발전에 온갖 노력을 기울여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영광교육을 위해 교육공동체 여러분과 함께 중점 교육과제를 선정해 차분하게 추진해 갈 수 있도록 안정된 교육여건을 조성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어 “2024년 영광교육의 새로운 도약과 알찬 내실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열정을 다하고, 학생의 바람직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으로 책임을 다하겠다라면서 군민과 교육 가족이 항상 학교 교육을 믿고 신뢰할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해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영광교육이 되도록 영광군민과 교육 가족 여러분께 다시 한번 다짐한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고 교육장은 저는 여러분의 영광교육에 관한 열정을 잘 알고 있다라면서 여러분의 열정이 소중한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공감과 신뢰로 감동 주는 영광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자세로 일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