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 상생의 길 찾기 위한 ‘소중한 자리’로 평가

이색적인 광경이 연출됐다. 교육지원청이 지자체 예산을 승인해주는 의회에 올해 교육활동 설명회를 열었던 것.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에 따르면 지난 16일 영광군의회에서 2024년도 영광교육 주요 교육활동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요 교육활동 설명회는 영광군, 영광군의회 함께 영광교육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이해와 공감, 협력을 위해서 만들어졌다. 영광교육 상생의 길을 찾기 위해 영광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소중한 자리였다.

이날 설명회는 송태윤 교육지원과장이 영광군의원을 대상으로 지자체 교육경비 지원이 있는 교육활동과 중점 교육활동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지난해 1226일에도 영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도의원, ···고 관리자와 교무부장을 대상으로 ‘2024 영광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한 것에 이어 두 번째 소통의 자리였다. 이날 도의원-교육지원청-학교 관리자들과의 대화를 통해 영광교육에 대한 공유와 상생,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의원 설명회는 영광군의원과 함께 영광교육계획을 논하고, 협력 방안 모색 등 깊이 있는 나눔의 시간을 함께했다.

고광진 교육장은 지자체와 군의회에서 영광교육에 관심을 두고, 소통과 협력을 위해 함께해주신 것에 정말 감사드리며, 오늘 설명회는 미래 교육 대전환이라는 주제 아래 뜻깊은 대화의 장이 되었다. 다가올 미래 교육을 함께 준비하고, 따뜻한 두드림으로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영광교육을 위해 함께 힘써주시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영광군의회 강필구 의장은 우리 영광교육공동체의 참여와 지지, 응원만이 우리 영광 아이들의 행복한 꿈을 실현할 수 있다. 영광의 모든 학생이 행복하고 의미 있는 학습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영광군의회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영광교육지원청의 군의회 방문 및 주요 교육활동 설명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