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당 깃발달면 무조건 당선 계속될지 의문

제3대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오는 6월 13일로 다가옴에 따라 군수와 도의원 및 군의원에 많은 입지자가 나서면서 지역에 선거 열풍이 불어오고 있다.<입지자특집 14-17면>

이에 따라 대다수 군민들은 이번 선거에 출마할 후보자에 대한 검증 절차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어 이에 대한 방안이 시급한 실정이다.

특히 지역을 이끌어 나가고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지방자치단체장과 광역의원 기초의원에 대한 능력과 도덕성 및 청렴성을 알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없는 현실에서 지역내 사회단체 및 청년단체가 나서 그 능력과 자질을 공개 파악하여야 한다는 여론이다.

이를 위해 지역내 사회단체가 뜻을 모아 시민단체를 구성하여 지역의 정치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과감하게 나서 후보자 전체에 대한 경력과 재산등에 대한 조사작업을 실시하여 군민들이 바라는 인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는 의견들이 대두되고 있다.

지난 98년 6·4선거에서는 영광군내 25개 사회단체가 모여 '올바른 지방자치 실현을위한 군민모임'을 구성하여 후보자초청토론회를 개최하고 불법선거방지 캠페인도 실시하였으나 도의원과 군의원에 대한 검증작업에 손이 미치지 못하는 등 아쉬움을 남긴바 있다.

김상범 영광청년회의소회장은 "지역민의 선택에 의한 지도자가 선출될 수 있도록 후보자들의 능력과 자질을 알아보는 군수후보자초청토론회를 개최하겠다"고 설명하면서 "영광군청년단체협의회를 형성하고 있는 각읍면청년회에서도 지역내 군의원후보자초청토론회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지역정서를 등에 엎고 이름표만 달고 나서면 당선이라는 등식이 이번 선거에서도 통하게 될지 군민들은 바라보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