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엄마가 알면
도움이 되는 건강상식 Best 5

1. 감기 등 전염병 예방을 위해 깨끗이 손 씻기가 중요해요 


감기를 비롯한 전염성 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증상이 있는 친지들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고  밖에서 놀다 온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도록 합니다.




2. 체했을 때는 기름지고 차가운 음식을 멀리 하세요


추석명절의 풍성한 음식을 먹고 체했을 때는 기름기가 많거나 너무 차가운 음식은 피하고 평소 먹는 양의 70~80% 정도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야 하므로 보리차 등을 수시로 먹이도록 합니다.


 


3. 멀미로 고생하는 아이, 생강이 좋아요 


생강 말린 것을 입에 물고 있거나, 생강차를 묽게 타서 조금씩 마시도록 하는 것도 좋습니다. 생강은 메스꺼움을 일으키는 뇌의 활동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4. 아토피 있는 아이, 휴게실 음식을 주의하세요


아토피가 있는 아이라면 음식에 무척 신경을 써야 합니다. 차례 음식은 물론 이동할 때 휴게실에서 먹는 음식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아이들은 햄버거 같은 패스트푸드나 우동, 호두과자 등 밀가루 음식을 좋아하는데 이는 아토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하도록 합니다.


 


5. 두드러기에는 냉찜질이 좋아요


음식을 잘못 먹거나 풀밭에서 놀아 두드러기가 생겼다면 가려움증이나 발진이 생긴 부위를 차가운 얼음 수건 등을 이용해 냉찜질을 해주면 다소 진정이 됩니다. 아이가 참지 못하고 긁게 되면 발진이나 가려움증이 심해지므로 얇고 긴 옷을 입히고, 손톱을 짧게 잘라줘 긁지 않도록 해줍니다.







[출처] [추석연휴] 엄마가 알면 도움이 되는 건강상식 Best 5 (★ 함소아 마을 ★) |작성자 함반장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