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검도인들과 명실상부한 협회 구성하겠다”

정병선(41․ 대한도료 대표)씨가 영광군검도회장에 취임한다.
정 씨는 오는 28일 밤 7시부터 영광읍 전주식당에서 열리는 ‘영광군검도회 제4․ 5대 회장 이․취임식’에서 회장으로 취임을 하고, 지난 2년 동안 군 검도발전에 헌신적인 노력을 펼친 장동우(사영전력 대표)회장이 이임을 한다.
특히 이번 이․취임식은 역대회장과 이사․ 회원 가족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2년 동안 군 검도를 발전시키고, 헌신적인 노력을 펼친 장동우 회장과 조문수 감사 등 4대 회장단 등에게 공로패 등을 전달한다. 또한 영광중학교 우수 선수에게도 상장이 전달된다.
군 검도회는 2009년 제48회 영광도민체전에서 역대 최고의 성적인 3위에 오르는 등 영광 검도 사상 최고의 한해를 보냈다. 또한 전국 중․ 고 연맹 검도대회 개최를 통해 영광검도를 전국에 알리기도 했다. 또 매년 전남도 검도대회를 통해 선수 육성에도 큰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영광중학교 검도부 창단에도 큰 일조를 했다.
정병선 신임회장은 “회장으로 취임하게 돼 기쁘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검도 활성화라는 무거운 책임감이 앞선다”면서 “지역 검도인들과 한마음으로 명실상부한 협회를 구성, 활동하게 된 만큼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한 각종 대회를 개최해 검도의 저변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정통 엘리트 검도인 출신은 아니지만 경기인 출신 못지 않는 열정으로 다하겠다”며 “영광검도인구 저변확대와 우수선수 발굴을 위한 사업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1-2012년 영광군검도회 회장단은 △회장 정병선 △상임부회장 이재원 △부회장 장상원․ 조성준․ 김유진․ 장영우 △감사 조문수 △전무이사 김창근 △총무이사 김진 △홍보이사 박종진 △경기이사 한상웅 △기록이사 김민웅 △시설이사 정기호 △심판이사 고형석 △섭외이사 강성두 △의무이사 정무룡 △의전이사 김순건씨 등이다.
정 회장은 2010년도 영광청년회의소회장을 지냈으며, 영광군체육회 이사 등을 거쳤다. 또한 영광읍에서 대한도료를 운영하는 청년 실업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