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노인의 날 행사 ‘성료’

10월 경로의 달 맞아 경로효친 분위기 확산
지난 5일 노인의 날 행사… 감사와 공경 담은 다양한 행사
올해 15회째를 맞는 ‘노인의 날’ 기념식이 (사)대한노인회 영광군지회 주관으로 영광스포티움에서 열렸다.
행사는 화려한 불꽃분수와 함께 대한노인회 정영준영광군지회장의 기념사로 시작됐다.
2,000여분의 지역 어르신,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하여 먹을거리, 즐길 거리, 볼거리 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고령화 시대에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효친 실천 분위기 조성에 기여했다.


▶도지사표창 : 4명 (모범노인 1, 노인복지기여자 2, 3대이상 모범가정 1)
▶군수표창 : 11명 (모범노인 9, 노인복지기여자 2)
▶대한노인회영광지회장 : 13명 (모범분회장 4. 모범경로당회장 9)
의식행사로는 정영준노인회장의 기념사와 더불어 정기호 군수의 축사, 이낙연 국회의원, 영광군의회 이종윤의장의 격려사로 기념식이 진행됐다.




또한 품바공연과 푸짐한 경품추첨 등 어르신에게 즐겁고 흥겨운 효도의 하루를 선사했다.
정 군수는 노인의 날을 축하하며 “어르신들이 항상 건강하셔서 지역사회를 바르게 이끌어 주시길 당부 드리며 아울러 어르신들의 빈곤과 질병, 외로움과 소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로당에 건강기구를 연차적으로 지원하고, 이동 취미교실 운영을 확대해 나가는 등 군에서도 어르신들의 편안하고 활기찬 제2 인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뜻 깊은 ‘제15회 노인의 날’을 거듭 축하하며, 영광의 모든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건강한 노년을 꽃피우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