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발전과 군민화합을 선도하는 언론으로”

이낙연/ 국회의원

시군 단위에서 발행되는 풀뿌리 신문이 지역의 발전과 건강한 여론형성에 미치는 영향은 큽니다. 지방행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며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일, 지역을 지키며 살아가시는 주민들께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는 일, 이것도 모두 지역언론의 역할입니다. 영광신문은 15년 동안 그러한 사명을 감당하며 끊임없이 노력해, 명실공히 영광의 대표 언론으로 성장했습니다. 박용구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영광신문은 올해 문화 분야를 보다 비중 있게 다룰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영광이 문화적으로 풍요로운 지역으로 발전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함께 모색해보는 장을 마련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저도 기꺼이 동참하겠습니다.

영광신문은 올해도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신문 발전기금’ 지원대상 언론사에 선정됐습니다. 벌써 여섯 번째입니다. 건강한 지역사회, 활기찬 공동체 복원을 위해 열심히 기여해 온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활약도 기대하겠습니다.

영광신문의 창간 15주년을 거듭 축하드리며, 영광신문이 군민과 향우님의 신뢰와 사랑 속에 영광 발전과 군민화합을 선도하는 언론으로 더욱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용기와 희망을 전하는 메신저 역할 기대”

정기호/ 군수

영광신문 창간 15주년을 행복한 건강도시 영광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언론의 소명을 다하며 신속 정확한 정보제공은 물론 날카로운 비판과 감시, 견제, 대안 제시를 통해 보다 밝고 건강한 바른 사회를 형성해 나가는데 일익을 담담하여 우리 지역 발전을 위해 직접 발로 뛰어 주신 영광신문 박용구 대표와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찬사를 보냅니다.

그간 영광신문은 군 정책에 대한 예리한 진단과 대안 제시는 물론 우리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많은 역점사업을 군민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사화하고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왔으며 또한 사회의 어두운 구석을 파헤쳐 바른길로 안내하고 불편부당한 것을 찾아내 고발함으로써 정의롭고 밝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중추적 역할을 해오셨습니다.

앞으로도 영광신문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용기와 희망을 전하는 메신저 역할을 충실히 해주시리라 기대하며, 공정한 보도, 알찬 기사, 다양한 문화 행사를 다채롭게 보도하여 군민들부터 큰 사랑을 받는 지역 언론이 되시길 바랍니다.

 

“신뢰받고 사랑받는 정론지로 발전하길”

이종윤/ 군의장

군민들의 알권리 신장과 영광의 새아침을 힘차게 열어가는 영광신문이 창간 15주년을 맞이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지방화시대를 여는 참 언론의 기치를 내걸고 지역과 이웃의 든든한 대변자로 자리매김하기까지 많은 애를 쓰신 박용구 대표이사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영광신문은 우리지역 언론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왔습니다. 15년이라는 짧지 않는 연륜을 쌓아 오는 동안 많은 사연과 곡절이 있었지만, 창간이념을 바탕으로 신속 정확한 보도와 풍성한 기획보도 등을 통해 언론 본연의 사명을 꿋꿋이 지켜냈습니다. 영광신문이 독자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이것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영광신문이 창간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신문 운영의 한계를 극복하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되면 더 많은 독자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정론지로 발전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다시 한번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면서 영광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함께 임직원과 독자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시대 흐름에 발맞춰 나가는 노력하는 언론 되길”

황호선/ 경찰서장

창간 이래 15년 동안 여러 어려움 속에도 항상 지역민을 위해 바삐 발걸음을 재촉해 오신 영광신문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영광신문이 창간이래 진솔한 목소리와 다양한 정보 전달은 물론, 올바른 여론 형성을 위해 애써 온 지난 15년의 세월이 그리 순탄치 만은 안했으리라 짐작 됩니다.

지역 신문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역 언론의 역할을 성실히 이어온 영광신문이 지난 15년의 세월을 밑거름으로, 앞으로 더욱 발전하길 바라며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시대 흐름에 발맞춰 나가는 노력하는 언론이 되어 주길 당부 드립니다.

처음 시작하였던 설레임과 각오를 다시금 되새겨 주민을 위한, 주민의 언론으로 더욱 굵은 뿌리를 내릴 수 있기를 바람입니다.

다시 한 번 영광신문 창간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역발전의 참신한 오피니언리더 역할을 기대하며”

김광호/ 교육장

영광신문이 영광지역 발전을 위해 상생과 협력의 정서를 이끌어 내고,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오피니언리더의 역할을 수행하여 지역민의 삶의 지혜를 제공하는 눈과 귀가 될 수 있는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언론관의 위상을 가진 매체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그 동안 영광신문은 통찰력과 비판력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초심처럼 독자들에게 올바른 판단과 정보력을 제공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해야 할 것이라 생각되며, 그릇된 편견이나 속단으로 독자들을 혼란스럽게 해서는 안된다는 것도 인식해야 할 것입니다. 항상 균형잡힌 감각과 발전적인 비판력을 가질때 지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다는 현실적인 판단이 필요하다 할 것입니다.

지금처럼 귀 신문은 정도경영과 넓은 스펙트럼을 가지고 우리 사회에서 그늘진 삶을 사는 사람들의 대변자가 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한 헌신과 봉사정신을 발휘하여 지역민을 위한 최상의 언론 정보서비스 제공을 통해 우리 고장 사람들에게 힘과 용기를 불러 넣어 줄 수 있는 사명을 다 한다면 분명 우리 지역사회를 지켜주는 든든한 후견인으로 평가받게 될 것입니다.

 

“지역을 보다 따뜻하고 조화롭게 하는 큰 역할을”

김충현/ 농협군지부장  

영광신문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아울러 지역주민에게 신속하고 생동감 있는 정보 전달과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우리지역의 주력산업인 농업과 농업인을 대변하는 신문으로 큰 공헌을 해주신 영광신문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대사회는 다원화와 정보화 시대로 각종 정보에 대한 주민의 욕구가 더욱 분출되고 다양화되면서, 각 종 언론매체로 하여금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의 전달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치․ 경제․ 사회적으로 각종 이슈가 분출되고 있는 요즘 올바른 주민여론을 담아내며 정확한 지역의 정보를 전달하는 지역신문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영광신문이 지역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대변하며, 21세기 지역문화 시대의 중추적 역할과 공정한 보도를 통해 군민을 통합하고 우리지역을 보다 따뜻하고 조화롭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해주기를 바랍니다.

다시한번 영광신문 창간 15주년을 축하드리며 귀사의 무궁한 발전과 영광신문 가족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