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활발한 봉사로 2012년 영광군자원봉사대회 대상 받아”
정주새마을금고 느티나무자원봉사대(대장 정범묵)는 2010년 4월에 결성해 매월 둘째 주 토요일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휴일을 반납하고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주새마을금고는 금융기관으로써 새마을금고 사회적 책임을 구현하고 새마을금고 이미지 향상을 위해 20여명의 전 직원이 봉사대에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다. 지역밀착 친 서민 경영강화로 회원에게 수수료 면제 등 환원사업 및 2009년 3월에 회원 산악회 발족 매월 3째 주 일요일 회원의 건전한 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연한가지공동체에 봉고차량 지원 및 봉사활동과 장애인가구 희귀난치성 질환 검사비 지원, 사랑의 좀도리 운동, 중․고등학생 장학금 지원 등을 실시해 지난해 제9회 영광군자원봉사대회에서 대상을 수상 했다.

“지역의 어둡고 힘든 이웃과 함께하는 기업 봉사의 모범“
한전kps(주)영광2사업소 한마음봉사대(대장 류상근)는 2005년 발족되어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한마음봉사대 소속 38명의 직원들은 관내 작은숲 아동센터를 선정 월동용품 설치및 노후화된 전기 시설 등으로 따듯한 겨울나기에 기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시설 주변의 잡초 제거 및 도로주변 벌목작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였다. 한마음봉사단의 평소 나눔 사랑 실천을 위해 지역사회의 자원봉사 활동에 앞장서 온 점을 인정받아 받고 있으며, 이를 계기로 더 많은 관내 단체들과 유기적인 결연을 통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공동체 건설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마음봉사대는 2011년 10월 17일부터 6일동안 실시한 제8회 영광군 자원봉사대회에 참가하여 장려상을 수상했다.

“봉사는 기본, 사랑과 헌신으로 따뜻한 영광만들기를 실천”
거명의료재단은 ‘사랑’ ‘믿음’ ‘봉사’를 설립이념으로 설립되어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활동 해오면서 봉사활동 다양화를 위해 2005년 기독병원과 기독신하병원 소속 250여명의 직원들이 참여하는 ‘거명나눔봉사대’를 공식 출범 활동하고 있다. 거명나눔봉사대(대장 김경옥)는 출범이후 ‘무의촌 낙도 의료봉사활동’, ‘저소득층 가정 집수리활동’, ‘저소득독거노인지원활동’, ‘문화유산가꾸기활동’ 등을 실시하여 지역민에게 봉사하고 있다.
거명나눔봉사대는 난원 경로식당 어르신 식사수발 봉사, 지역경로당 순회 의료 및 정신건강서비스를 상시활동, 분기별 활동은 저소득층 가정 집수리 및 가사지원, 문화유적가꾸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소득층 독거노인에게 ‘사랑의 연탄 배달’도 8년째 이어오고 있다.

“힘든 아동들을 보호하며 사회 적응력을 키워주면서 봉사를“
푸른동산 자원봉사대(대장 김세웅)는 백수읍 길용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푸른동산에서 생활 중인 아동 ․ 청소년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대이다. 1992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스스로를 위하기보다 어려운 환경의 남을 위한 봉사를 통해 인생의 참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해 활동하고있다. 이들은 지역사회 환경정리, 타 복지시설 자원봉사, 위문행사 등을 통해 교실에서 배울 수 없던 ‘자신과 타인에 대한 존중’, ‘도덕적 감수성’ 함양, ‘지역사회의 일원이라는 공동체의식’을 공부하며 실천하고 있다.
어려운 가정환경의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누군가에게 힘이 되고,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며, 사회에 빛이 될 수 있도록 성장하기위해 푸른 꿈을 키우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