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부자네 숏다리와 뚱문어 영광점 ‘인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재료 시장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편의성 때문에 인스턴드 제품을 이용하던 소비자들의 눈길이 자연식품인 건어물로 쏠리고 있다.

바람과 햇볕에 잘 말린 건어물은 맛도 좋지만, 영양도 높아서 최근 건어물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무엇보다 건어물은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고 영양소도 풍부해 밑반찬은 물론 술안주, 간식거리로 큰 인기다.

전국 40여개의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는 건어물 대표브랜드 삼부자네 숏다리와 뚱문어영광점이 지난 17일 영광읍 신하리 제일숯불갈비 옆에 오픈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곳은 김민성(31)대표가 운영하고 있다. 김 대표는 평소 간식으로 건어물을 즐겨먹다보니 자연스레 삼부자네 건어물을 접하게 됐다. 또 그 맛에 반해 영광점을 오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삼부자네 건어물은 40여가지의 건어물들을 취급하고 있다. 상호에서 알 수 있듯이 숏다리와 뚱문어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있으며, 어릴적 문방구에서 사먹던 맛의 꾸이맨도 인기다. 여기에 아몬드, 캐슈넛, 건크렌베리 등과 같은 견과류 또한 인기 상품이다.

삼부자네 건어물은 구입해서 그냥 먹어도 좋지만 간단한 조리를 통해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홈페이지(www.3buza.com) 김 대표의 SNS(카톡아이디 kms29055)를 방문하면 소비자들이 전하는 다양한 조리법을 볼 수 있다.

김 대표는 이제 간식 하나를 고를때도 건강을 생각하는 시대다. 고혈압과 당뇨, 비만 등 성인병이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유기농, 자연, 건강이 새로운 식품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인공첨가물 없이 자연 식재료를 건조시킨 건어물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건어물도 식품이라서 구입시 안전성과 품질이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한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구입하기 위한 요령에 대해 김 대표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경우에는 반드시 제품의 원산지와 가공처를 확인하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쇼핑몰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삼부자네 숏다리와뚱문어

영광읍 신하리 818-6

010-2080-4311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