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온저장고 지원사업 전문 설치업체

저온 저장고는 이제 농산물 유통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기반시설이 되고 있다. 농민들은 출하시기를 조절함으로써 농산물 가격을 높게 받을 수 있고, 소비자는 신선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나 농산물 수입이 계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출하시기 조절을 위한 냉동창고와 저온저장고는 이제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 30여 년간 냉동설비를 전문적으로 해오고 있는 영광읍 신하리 세기냉동설비를 소개한다.

세기 냉동은 냉동설비 전문 업체로 업종과 용도에 알맞은 냉동창고, 저온창고, 저온저장고, 냉장창고 등에 시공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곳은 신광수(60) 대표가 운영하는 곳으로 신 대표는 1980년 세기냉동을 오픈해 지금까지 37년간 전문적으로 냉동설비를 해온 베테랑 중의 베테랑이다.

신 대표는 저장할 농산물의 양을 정확하게 산출하지 않고 면적만 크게 시설을 해 가동률이 떨어지거나 일반창고로 쓰게 되면 시공 가격대비 효율이 떨어지게 된다. 저장고 시공 시에는 우선적으로 저장물량을 정확하게 산출하는 것이 필요하다. 농산물 전체 생산량 중 몇%를 저장할 것인가를 미리 산출하고 적정규모를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농가개인의 경우는 주변의 운영사례를 꼼꼼히 살펴보고 시공면적을 산출하는 것이 좋다. 또 영농조합이나 농협이 운영을 할 경우에는 위탁할 농가수와 물량을 사전에 충분히 조사해 적정규모를 산출해야 과잉투자에 따른 운영부담을 줄일 수 있다.

시공비는 제값을 주는 것이 부실을 막는 첫 번째 지름길이란 사실을 확실히 인식해야 한다. 농림부의 저온저장고 표준설계도에 따라 적합한 자제를 이용해야 한다.

신 대표는 발주경쟁이 붙게 되면 업체 간 제시가격이 한없이 내려가게 되고 이것이 부실시공의 주요인이 되고 있다고 지적한다.

때문에 저온저장고 시공을 앞두고 있다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공업체 선정이다. 우선은 설비능력이 있는가를 판단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까지의 시공실적을 요청하고 제반 면허와 기술자보유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저온저장고는 오랜 기간 사용할 목적으로 시공하고 있으며, 가격 부분에 있어서도 다른 업종 및 제품에 비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전문성을 갖춘 업체를 통해 완성도 높은 시공이 필요하다.

세기냉동은 저온저장고 시공에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평수와, 사용용도에 알맞은 저온저장고를 자체제작 및 시공을 해오고 있으며, 시공에 들어가는 자재 및 판넬, 기계 등 품질 좋은 자재와 사용용도에 알맞은 마력수에 기계를 사용하여 기초 작업부터 마무리 공사까지, 빠르고 정확한 시공을 선보이고 있다.

전문적인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는 이곳의 저온저장고는 시공 후에도 잔고장이 없고, 오랜 기간 품질좋은 저온저장고를 사용할수 있다는 것이 세기냉동의 큰 특징이다.

시공 후 1년간 A/S를 보장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보장하고 있다는 점 또한 신뢰감을 높이는 부분이다.

땀과 노력으로 생산한 농산물을 보관할 저온저장고를 시공할 계획을 갖고 있다면 저온저장고 시공 전문업체 세기냉동을 추천한다

세기냉동설비

영광읍 신하리 839-1

351-3996/010-3271-3996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