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개월 이내 결함 발생시 100% AS서비스로 신뢰도 업!

봄은 중고 자동차 지름신의 계절이다. 겨우내 움츠러들었던 몸과 마음이 기지개를 켜듯이 위축됐던 소비욕구도 덩달아 살아나기 때문이다. 자동차 메이커들이 이를 놓칠 리 없다. 매년 봄이 되면 신차가 봇물 터지듯 출시되고, 새로운 자동차 CF가 등장한다. 중고차 업체들도 봄을 학수고대한다. 중고차 거래는 설 연휴가 끝나면 점차 늘다가 3월부터 본격적으로 증가한다. 1톤 트럭과 소형차량을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는 중고차 전문업체 영광자동차매매상사를 소개한다.

이곳은 1급 서울공업사와 타이어 다싸다·세차장을 운영하고 있는 한창옥 대표가 운영하는 곳으로 지난 2014년 오픈했다.

한 대표는 중고차를 알뜰하게 구매하려면 전략이 필요합니다. 또 성수기에 활개를 치는 비양심적 중고차 딜러에게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믿을 수 있는 업체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라며 전국에서 중고 1톤 트럭을 전문으로 하는 매매상사는 없습니다. 영광자동차매매상사가 관내 고객뿐만 아니라 광주·전남을 넘어 전국에서 1톤 트럭 매매 대표 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 대표는 차에 관해서는 베테랑 전문가다. 22년 전 서울세차장을 시작으로 자동차와 인연을 맺었다. 정비2급기능사 자격을 취득한 한 대표는 본격적으로 자동차정비업계에 입문해 5년간 서울카센타를 운영했다. 이후 더욱 체계적인 정비업을 운영하기 위해 1급 서울자동차 정비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는 정비를 위해 입고된 차들을 살펴오며 잘못된 중고차를 사서 차가 고장 나 입고된 경우가 은근히 많다는 것을 느꼈다. 그렇게 중고차에 관심을 갖게 됐고, 결국 중고차 매매 일을 시작하게 됐다.

그는 공업사를 찾은 고객들이 중고차 허위매물에 속아 바가지를 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좋은 상태의 중고차도 많은데 꼭 상태가 좋지 않은 중고차들만 비싸게 사 오고요. 그래서 직접 좋은 믿을 만한 중고차를 찾아 지인들에게 소개하다 매매상사를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한다.

매매상사를 운영하기까지 순탄했던 것만은 아니다. 비양심적인 허위매물 중고차 딜러들은 계속해서 비양심적인 행위를 일삼는다. 중고차 업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갈수록 심화되는 것을 보고만 있을 수 없던 한 대표는 그런 부정적인 인식을 없애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한 대표는 판매하는 중고차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중고차 시세가격을 제시하는 건 중고차 매매업체의 의무라고 생각해요. 중고차는 전문적인 지식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사실상 일반 고객들이 믿을 만한 중고차를 알아보는 게 쉽지 않거든요. 1급 공업사를 운영하고 있는 저의 업체의 경우 매매 전 수리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졌어요. 저희도 만족스럽고요라고 전했다.

영광자동차매매상사의 고객들의 만족이 높아지며 입소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었다. 영광뿐 아니라 인근지역의 고객들이 찾아오기 시작했다.

22년간 자동차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가 상당하다. 좋은 중고차를 고르는 법을 가장 많이 알고 있다는 것. 차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한 일반인들이 어떻게 해야 좋은 중고차를 살 수 있을까? 또 그는 어떤 방법으로 좋은 중고차를 알아볼까?

한 대표는 가장 먼저 시동을 걸고 차에서 나는 소리를 확인합니다. 이상한 소리, 예를 들어 끽끽하는 소리 등을 확인하는 거예요. 물론 소리에 이상이 없어도 공업사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하게 합니다. 보험개발원 자동차 이력을 통해 사고 이력을 조회해 침수나 전손 등의 사고 이력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고요. 렌트카 이력이 있는 중고차인지도 확인합니다. 이 경우 평균 시세보다 100~200만 원 가격이 낮으니까요.”라고 설명했다.

영광자동차매매상사에서 구입한 중고차가 주행거리를 조작한 차라면 한 대표는 전액 환급 조치를 제공한다. 물론 그럴 일은 없다. 문제가 있는 차들은 판매하지 않을뿐더러 중고차 시세에 맞는 가격을 고객에 정확하게 제공하고 합리적인 구매를 도와주기 때문이다.

한 대표는 중고차를 알아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중고자동차매매 전문업체를 확인하는 겁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인기 있는 중고차는 수요가 많아 가격이 잘 내려가지 않는다는 거예요. 인기 있는 중고차인데 가격이 터무니없이 싸면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허위매물일 가능성이 크거든요. 저희는 절대로 허위매물로 고객을 유인하지 않습니다. 좋은 중고차를 싸게 판다는 거짓말도 하지 않고요. 단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도록 책임을 지고 일할 뿐입니다.”고 전했다.

영광자동차매매상사

351-0664/010-3351-4949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