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사용…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높여주는 기능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고, 영양 높은 간식으로 손꼽히는 메뉴는 치킨이다. 그중에서도 비비큐(BBQ)황금올리브 치킨은 초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이 가장 선호하는 치킨.

영광읍파출소 옆에 위치한 비비큐 영광점을 소개한다.

비비큐는 김문희 대표가 운영하는 곳으로 맛뿐만 아니라 건강가지 생각하는 맛있고 건강한 치킨을 선보이고 있다.

그 비결은 무엇일까?

비비큐의 판매 비중 절반을 차지하는 메가 히트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2005년 출시되어 현재 까지도 비비큐를 대표하는 메뉴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비비큐는 냉동시키지 않은 10호 닭 만을 사용한다. 10호 닭은 1Kg 정도의 건강한 닭으로, 가장 육즙이 많으면서도 쫄깃하고 부드럽다고 알려져 치킨을 만들기에 적합하다.

BBQ의 황금올리브치킨의 자부심은 여기에서부터 시작된다.

황금올리브치킨은 최상급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튀김유로 사용한다. 국내에서는 올리브오일을 후라잉유로 사용하고 있는 곳은 비비큐 뿐이다. 가격이 일반 튀김유에 비해 4~5배가 높지만 건강을 생각하는 BBQ치킨의 신념이 올리브오일에 담겨있다.

올리브유는 최고급 식물성 유지로 손꼽히고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도 선정되기도 했다. 올리브유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포화지방이나 트랜스지방이 함유된 여타 식용유지와 달리 심장질환, 고혈압 예방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다. 또한 토코페롤, 폴리페놀과 같은 노화방지 물질이 풍부할뿐더러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는 등 트랜스지방과는 반대의 기능을 갖고 있다.

그러나 일반적인 올리브유는 발연점이 낮아 후라잉 시 쉽게 타거나 검게 변해 튀김유로 적합하지 않다고 여겨지기도 했다. 하지만 BBQ는 자체 R&D 기관인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 (중앙연구소)과 올리브오일 공급회사인 ()롯데푸드와 손을 잡고 오랜 기간의 연구를 진행해 물리적 방식의 여과 및 원심분리 기술을 적용하여 과육 찌꺼기를 걸러내 튀김 온도에 적합한 오일을 발명해 특허를 취득했다. 이런 노력 덕분에 고객들은 트랜스지방 걱정 없는 치킨을 맛 볼 수 있게 되었다.

비비큐에서는 이처럼 바삭바삭한 치킨에 칼칼하게 매운 마라소스의 조화가 돋보이는 마라핫 치킨’. 마스카포네치즈와 체다치즈가 잘 조화된 풍부한 맛의 치즈 파우더로 듬뿍 버무려 입 안 깊숙히 풍성하게 스며드는 치즈 맛의 치즐링등 다양한 메뉴가 구성돼 온 가족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

수 많은 치킨브랜드 속에서 치킨 맛의 최강자를 꼽자면 그 집의 후라이드를 맛봐야 한다.

비비큐의 갓 튀겨낸 바삭바삭한 튀김 옷 속에 치킨 본연의 부드러운 속살과 입안 가득 퍼지는 육즙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환상적인 맛을 가진 황금올리브치킨을 추천한다.

BBQ치킨

영광읍 신남로 216(영광읍파출소 옆)

353-9992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