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국민들이 하야와 퇴진을 요구하는데도 버티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 때문에 국정 혼란이 깊어지고 있다.

국민들은 보고도 믿기지 않는 박대통령의 비리와 국정농단에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다. 매일 매일 꼬리에 꼬리를 물고 계속 터져 나오는 비리와 헌법 유린 범죄 사실에 국민들은 분노하고 있다. 막장 드라마보다 더 막장인 작금의 현실에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대통령을 비난하고 조롱하고 있다.

법적으로는 대통령이지만 국민정서로는 이미 탄핵을 당한 박대통령이 하야를 거부하고 버티기를 시작했다.

청와대가 박대통령은 스스로 물러나지 않을 것 이란다. 16일에는 수사를 받아야 할 대통령이 부산 엘시티 비리 의혹 사건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하라는 지시를 내렸다니 정말로 한심한 대통령이다.

박대통령은 두 차례의 사과에서도 속 시원한 해명도 말하지 않았고 어떻게 책임지겠다는 구체적인 약속도 없었다. 특히 물러날 생각은 조금도 보이지 않았다.

그나마 검찰 조사에 성실하게 임하겠다고 말하고도 검찰의 출석요구도 거절했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이미 어처구니없는 범죄사실로 구속된 최순실과 안종범, 정호성 등이 박대통령과 연관되어 있다고 알고 있다.

박대통령은 나라야 어떻게 되든 나만 살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막가파식 행보를 우리국민들이 얼마나 더 겪어야 하는지 참담하다.

그러나 박대통령의 밀어붙이기 대응은 더 큰 국민적 저항에 부딪칠 것이다. 박대통령의 잘못된 판단은 참혹한 최후로 끝장 날것이 예상된다.

17일 군청 앞에서 영광군민이 일인시위를 벌였다. 그의 주장은 작금에 벌어지고 있는 영광군정에 대한 불만이다.

부정과 부패가 영광군에도 만연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사실이 확인되질 않았지만 이 문제가 영광지역사회에서도 회자되고 있는 현실이다.

전남도는 지난 10일 발표한 영광군 정기종합감사 결과 위반사항 68건이 공개됐다. 이중 특혜성 사업 밀어주기 등이 다수 지적됐다. 민선시대 이후 점점 더 만연되어가고 있는 측근들에게 이권 사업 밀어주기가 최고조에 달했다는 느낌이다.

박대통령 자신의 문제가 더 크지만 측근 관리 부족으로도 엄청난 시련에 직면해 있다. 우리지역도 고민해야 할 문제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