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이 묘량면 덕흥리 물무산 자락에 양계장 허가 신청을 접수했다. 이에 양계장 신축부지와 300m 인접한 묘량면 덕흥리 주민들이 양계장 허가를 반대하는 진정서를 지난달 27일 영광군에 제출하고 절대반대를 외치고 있다.

덕흥리 주민들은 청정마을에 오염과 환경을 파괴하는 주범이 될 것을 주장하고 있다. 특히 영광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물무산 행복둘레길바로 옆에 위치해 주변 환경오염은 물론 냄새로 인한 영향을 강조하고 있다.

주민들이 강조하는 물무산 행복둘레길은 지난해 영광군이 사업추진을 발표하고 시행 중에 있다.

군은 40억원을 투입해 물무산 권역 360ha에 폭 2m에 총 8km의 행복숲길을 만든다. 숲길에는 입구광장과 풍욕명상원, 소나무예술원, 가족휴양원 등을 조성하고, 산림공원에는 자연놀이터와 모험놀이터 오리엔터링, 물놀이 시설 등을 만들 방안이다.

군이 계획하고 있는 물무산 행복숲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걸을 수 있는 숲길이며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경관을 누릴 수 있는 숲으로서 물무산 행복숲을 통해 생태도시 이미지를 제고할 계획이다.

군의 물무산 행복둘레길의 호응은 최상이다. 영광읍에 인접한 물무산을 이용해 휴양·치유 공간을 만들면 군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권 주변 숲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이다.

이렇게 주민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물무산 행복둘레길바로 옆에 양계장을 만든다니 어안이 벙벙하다.

더욱이 허가 신청자는 3선 군의원을 지낸 인물이다. 덕흥리 주민들이 분노하는 것은 외지 양계업자를 뒤로 하고 허가취득에 앞장서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의 눈초리다.

지역을 위해 일하겠다고 주민들의 표를 얻어 군의원을 3번이나 지낸 분이 지역민들을 힘들게 하는 일에 앞장서는 행위를 용납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양계업자의 이익을 위해 지역민의 희생을 강요하는 현실을 개탄하는 것이다.

군의 입장은 난처하다. 거리제한이 300m에서 지난달 271km로 변경되었지만, 217일 허가가 신청돼 법대로 라면 허가를 승인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군은 주민들에게 고통을 안겨 줄 건지 고민해야한다. 그리고 행복숲 둘레길을 죽일 건지 살릴 건지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