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남면번영회, 찰보리축제, 군민의 날 지원, 농산물 직거래장터 판매․홍보 등

짧은 역사지만 군남면의 이름 빛내는데 최선의 노력을...,

군남면번영회(회장 정기창)는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열정 만큼은 2,30년에 빛날 정도이다. 특히 번영회는 매년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면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노력하고, 면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매년 열리는 영광찰보리 문화축제를 위해 정기창 번영회장을 필두로 최선을 다하는 등 열정을 쏟아내고 있다. 군남면의 대표 특산물인 찰보리를 주제로한 영광찰보리 문화축제는 보리음식만들기, 보리타작체험, 대형 보리 비빔밥, 가요제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축제로 매년 봄에 개최되고 있다. 번영회는 찰보리 문화축제의 축제위원회의 구성에서부터 참여하여 축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참여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의견반영, 행사물품 협찬 등도 함께 하고 있다.

또한 영광군민의 날 행사 지원에도 소홀함이 없다. 군민의 날 행사와 관련하여 군남면 군민의날행사추진위원회의 주춧돌 역할을 하며, 읍면대항 체육경기 선수모집, 중식부스 운영 보조, 참여자 격려, 행사지원보조금 집행 등 행사전반에 걸쳐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에도 군민의 날 행사에 대한 전폭적 지원으로 종합 5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데 일조했다.

또 매년 추석과 설날에는 농산물 직거래장터 판매홍보에도 열심이다. 군남면과 자매결연 도시인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을 매년 방문하여 굴비, 모시송편, 쌀 등 영광대표 특산물들과 찰보리를 비롯한 군남에서 생산한 다양한 농산물들을 판매홍보함으로써 군남면과 영광을 알리고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데 애쓰고 있다.

마지막으로 면민화합한마당 후원과 이웃돕기행사 등에도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군남면민들의 축제자리인 면민화합한당과 관련하여, 매년 축제추진의 보조역할로서 중식부스 운영보조와 물품후원 등을 하고 있으며 면에 어려우신 분들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모금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정기창 번영회장은 주민들의 뜻을 받들어 면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면서 면민들과 회원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지원과 격려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앞으로 군남면 경제 발전에 앞장서는 번영회는 물론 지역을 위한 봉사로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덧 붙였다.

군남면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할 것과 면민 모두가 하나 되어 참여하는 번영회로 이끌 것을 말한 정 회장은 평소 면민의 신임이 두터울 뿐 아니라 사려 깊은 인물로 정평이 나 있다. 초대회장과 2대 회장으로 활동한 정종선 영광굴비골신협 이사장과 이기래 형제농약사 대표는 지난 4년의 임기 동안 군남면 발전에 노력 봉사해 왔다.

한편 군남면번영회는 남은 한해도 열심히 활동하여 군남의 이름을 빛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역대회장(2013-2017)

초대 정종선(2013-2014) 2대회장 이기래(2015-2016)

임원

회장 정기창 상임부회장 박래환 부회장 김영선 한연섭 이영수 황병열 김행기 서배실 박홍영 김순례 서미경 김영숙 감사 한상훈 임두섭 사무국장 이재근 재무국장 박상률 기획분과위원장 김준열 여성분과위원장 박윤덕 청년분과위원장 정효수 복지분과위원장 김양열 체육분과위원장 정기웅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