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공연, 어린이 트롯트 가요제, 민속놀이, 구수산 등반대회 등 공연·체험행사 다채

아름다운 노을 보며 추억을 만드세요

8회 영광백수해안도로 노을축제 930()~ 101() 2일간 백수 해수온천랜드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바다와 절벽이 펼쳐지는 도로를 따라 물드는 서해안의 노을이 절경을 이루는 곳영광 칠산 앞 바다를 끼고 16.8km가량 펼쳐지는 백수해안도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선정된 곳이다.

산 허리를 깎아 만든 도로 아래로 보이는 바다의 모습이 막힌 가슴을 탁 트이게 해주는 백수해안도로에서 9 30일부터 101일까지 2일간 ‘노을 속 추억 여행을 주제로 ‘8회 영광백수해안도로 노을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백수해안도로를 따라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노을 지는 풍경을 배경으로 가족과 연인들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백수읍 사회단체와 주민들이 직접 나서서 코스모스 길을 조성해 코스모스올레길 포토존을 구성했다또한 영광의 대표 특산품인 ‘영광 퓨전 떡 전시 및 품평회가 개최되는 등 공연 위주의 행사를 탈피하고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난해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고 어린이 트롯트 가요제를 신설 개최하고도시민에게 추억을 되살릴 수 있도록 농촌 들녘체험, 맷돌갈기, 전통두부, 막걸리만들기, 전통다도체험, 한지공예, 첨연염색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첫째날에는 구수산 등반대회(백수우체국 출발갓봉은행나무산장행사장), 길놀이 청정패 농악풍물단, 영광문화예술단 공연과 함께한다. 점심은 비빔밥 나눔행사를 준비 했고, 오후에는 올해 처음으로 어린이 트롯트 가요제를 개최한다특히 오후 5 40분부터 개최되는 기념식과 함께 축하공연 및 불꽃놀이가 펼쳐지며 가을 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둘째날에는 나도가수다노을음악회 등과 함께 축제의 하이라이트로 꼽히는 제2회 노을콘서트 펼쳐진다콘서트에는 전영록, 김상배박정식리틀싸이, 걸그룹 아모르 등의 초대가수가 출연해 무대를 가득 메울 예정이다.

또한, KBS2 TV에서 1011일부터 방영예정인 미니시리즈 당찬! 우리동네 출연진의 무대인사도 진행한다고 한다.

축제기간동안 우리 지역의 특색을 살린 영광 문화예술단의 공연주민 자치 프로그램 등이 공연되며 영광군 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특산물 판매장영광군 향토 음식 판매장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우리 지역의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양재휘 추진위원장은 “노을축제는 관광객과 지역민이 다함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해안도로를 찾아 붉게 타오르는 노을의 황홀한 풍경을 감상하며영광의 넉넉한 인심까지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정성껏 노을축제를 준바하고 있다고 말했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축제기간동안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셔틀버스를 운행한다셔틀버스는 무료로 운영되며 만남의광장-한전칠거리-터미널-타이어뱅크(단주리)-백수해안도로를 순회한다행사가 시작되는 30일 오전 9시부터101일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축제장이 혼잡할 예정으로 대치미입구-해안도로-덕산삼거리까지(6km) 구간을 일방통행으로 하며, 행사장 주변 도로 양쪽 주차금지(250m) 통제시간은 2017930~1019~20시까지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