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송학중, 웹툰작가․ 항공․ KCSI 수사대 등 ‘진로 멘토링’

성지송학중학교는 지난 17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을 진행했다.

개학을 하자마자 열린 이번 프로그램으로 방학이라는 휴식기에 머물던 학생들이 일상으로 복귀하고 활력을 찾고자 하는 준비단계로 추진하기에 유익한 활동이었다.

먼저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한 프레디저 프로그램과 나의 사명 선언문 사전교육을 통해 진로탐색에 대한 포괄적인 방향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며, 자신이 희망하는 직업을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수요도 조사를 통해 사전에 학생들이 원하는 진로 체험 분야를 고려하여 4과목을 선정하여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체험하도록 했다. 종일 활동으로 직업 체험기관에서 진행된 이번 진로멘토링은 법원, 웹툰작가, 베이커리,바리스타, KCSI 수사대, 쇼콜라티에, 방송국, 항공, 뷰티숍, 패션디자인, 드림호텔, 3D프린팅, 레고마인드스톰(코딩), 엔테인먼트 등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살펴보고 오전 오후로 나눠 각각 2가지씩 4가지 활동을 선택해 체험하도록 했다.

체험을 마친 이후에는 만족도 조사, 소감문 작성, 미래의 나의 모습 설계 과정을 통해 체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진로에 대한 비전을 수립할 수 있도록 했다.

직업 체험을 마친 학생들은 새롭고 다양한 것들은 많이 경험해서 좋았다. 다양한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고 흥미가 생긴 직업이 생기기도 했다. 개인별 관심 및 능력을 고려한 활동한 맞춤형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나의 꿈을 건설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됐으며 꿈에 한 층 더 까가워진듯한 기분이 들었다등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