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11일부터 14일까지 영광 대마산업단지 e-모빌리티연구센터 일대에서 ‘2018 영광 국제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가 열린다. 이에 본지는 엑스포에 참가하는 우수기업이나 기관 및 단체 등을 미리 살펴본다. <편집자 주>

 

<주식회사 에코아이>

전동모빌리티 전문 브랜드 이브이샵

주식회사 에코아이(양해룡 대표)는 이브이샵이라는 전동모빌리티 전문 브랜드샵으로 알려졌다. 2001년 국내에 퍼스널모빌리티 제품이 생소했던 시절부터 시작해서, 재미있고 안전한 전동 모빌리티 제품을 20년간 끊임없이 선보여 왔다. 국내 최초로 전동킥보드를 보급하며, 전동 모빌리티 시대를 한 단계 앞당기는데 일조 해온 기업이다.

현재 친환경 1인 이동수단 퍼스널모빌리티 시장이 급성장 하며, 수요가 많아지고 있지만 저품질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여, 안전인증 조차 제대로 받지 못한 저가형 제품이 난립하는 시대에 있다. 주식회사 에코아이는 전국 38개 전문 대리점을 통해 리튬이온 배터리 폭발 및 사고로부터 안전한 고품질의 유명브랜드 제품과 높은 수준의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식회사 에코아이에서 취급하는 제품의 종류는 전동킥보드, 전동스쿠터, 전기자전거, 전동휠체어, 자이로센서를 탑재한 전동휠이 있으며, 이노킴, 아이맥스, 나인봇 등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브랜드 제품만을 취급하고 있다. 또한, 2014년 부터 퍼스널 모빌리티 시장이 급속히 성장함에 따라 2015년 기업 부속 연구소를 설립하여, 리튬이온 배터리 BMS 관련 연구 성과로 특허를 취득 하기도 했다. 이외 프레임 제작 및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2018년에는 동종업계 최초로 벤처 기업 인증을 받았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는 국산 제품 제조를 위해 영광군과 MOU를 체결하여, 2019년 이후로는 국내에서 퍼스널모빌리티 제품 생산 까지 계획하고 있다.

주식회사 에코아이 양해룡 대표이사는 한국 스마트모빌리티협회 퍼스널모빌리티 분과 회장으로 재직 중이다. 현대해상과 협상 끝에 국내 최초로 퍼스널모빌리티 보험을 출시하여, 이브이샵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무료로 퍼스널모빌리티 보험에 가입되어, 파손 및 사고 걱정 없이 안전하게 퍼스널모빌리티를 즐길 수 있다. "이브이샵(evShop)"이란 퍼스널 모빌리티 전문 대리점을 전국 38군데에 개설해서 다양한 퍼스널모빌리티 제품을 안정적으로 구입 수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

 

<제품소개>

전동킥보드 - 이노킴 OX

이노킴 OX는 세계 최초로 주식회사 에코아이를 통해 국내에 가장 먼저 출시한 모델이며, 출시 전부터 많은 사용자들이 기다려온 제품으로 입고 되자마자 1차 수입분이 품절 되었다. 정식 출시 후 승차감, 우수한 디자인, 훌륭한 마감처리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다.

이노킴 OX는 이브이샵에서 취급하는 프리미엄 전동킥보드로, 휴대성 보다는 주행 성능 및 승차감이 우수한 제품이며,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특허 받은 OSAP(ox suspension adapters patent) 시스템이다. OSAP 시스템이란 서스펜션 어댑터를 사용하여 High, Low 두가지 서스펜션 모드를 사용자가 도로 지형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평지 주행 안정성은 Low모드가 좋으며, 과속방지턱, 요철, 오프로드에서는 High모드 어댑터를 장착하면 주행 안정성 및 승차감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또한, 승차감과 안정감을 위해 전후륜 10인치 광폭타이어를 사용했고, 전륜은 드럼브레이크를 후륜에는 디스크브레이크를 사용했으며, 전자브레이크 기능으로 충분한 제동력을 확보했다. 이노킴 옥스는 60V 최대출력 1300W의 모터를 장착해 등판 각도가 40%에 이르며, 이는 싱글 모터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국내의 거의 모든 오르막을 오를 수 있다. 또한, 60v 21Ah LG화학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여, 최대 153의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소비자가격 170만원으로 이브이샵 전국 38개 대리점에서 시승 및 구입 가능하다.

 

전동휠 - 나인봇 미니 플러스

나인봇 미니 플러스는 자이로센서를 탑재한 제품으로, 출퇴근, 단거리 이동, 레저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전작인 나인봇 미니프로 320에 비해, 회전 및 주행감이 월등하게 부드러워졌다. 11인치 고흡착력 튜브리스 타이어를 사용하여, 승차감과 함께 고속 주행 안정성 등 모든 부분이 나아졌으며, 나인봇의 기술력으로 기타 비슷한 디자인의 타사 전동휠에 비해 훌륭한 내구도와 압도적인 주행감을 자랑한다.

프레임은 초경량 마그네슘 합금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좋으며, 전동킥보드와는 다르게 별도의 정비및 관리를 하지 않아도 잔고장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모터는 정격출력 400W X 2 듀얼모터를 사용해 최대출력은 2500W이다. 단일 모터의 최대 코트는 약 37Nm이며 최대 등판 각도는 15도로 일상생활 속 만나는 언덕 정도는 무리 없이 오른다. 보통 지하 주차장의 경사각도는 12도 정도이다. 최고속도는 18km/h, 한번 충전으로 35km거리를 이동 가능하며, 제품의 무게는 16이다. 또한, 리모컨이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으며, 리모컨으로 제품 원격조정, 자동 팔로우, 카메라 촬영 , 잠금해제, 경적 등 다양한 기능으로 실생활에서 재미있게 활용 할 수 있다. 별도로 구매 가능한 샤오미 캠으로 블랙박스, 360도 촬영, 전문 영상 촬영 제작용으로 활용 가능하며, 팔로우 기능과 장바구니 옵션 상품을 결합하여, 마트에서 장볼 때나 캠핑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가격 835천원으로 이브이샵 전국 38개 대리점에서 시승 및 구입 가능하다.

 

외발전동휠 - 킹송 16S 840Wh

킹송에서는 2012년부터 자이로센서를 사용하여, 스스로 균형을 잡는 외발 전동휠을 선보이고 있다. 바퀴 크기에 따라 14인치, 16인치, 18인치로 구별되며, 킹송16S 840Wh16인치 휠을 장착하고, 840Wh 고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한 모델이다. 매니아 층에서 사랑받고 있는 외발 전동휠은 탈 수 만 있으면, 다른 제품에 눈이 가지 않을 정도로 재미있고 편리한 반면, 주행 난이도가 상당히 어려워 입문 장벽이 높다. 또한, 비슷한 성능의 전동킥보드에 비해 10키로 정도 가벼운 무게와 적은 부피로 거부감이 적어, 대리운전을 직업으로 하는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다. 킹송 16S 840Wh16인치 바퀴를 장착하여, 과속방지턱, 요철 등에서 안정감 있게 넘어갈 수 있으며, 67.2V 정격출력 1200W, 최대 3000W BLDC 허브모터를 사용하여, 오르막도 거침없이 오를 수 있다. 최대 주행거리는 80km까지 나온다.

킹송 외발 전동휠의 특징으로는 블루투스, 스피커, 측면 LED, 전용 어플리케이션, 이동 캐리어, 전조등, 후미등이 제품에 포함되어 있어, 별도의 튜닝 작업이 필요 없고, 디자인이 우수하다. 소비자가격 105만원으로 이브이샵 전국 38개 대리점에서 시승 및 구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