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탱한 식감과 여운이 남는 감칠맛, 큼직큼직 도톰한 회 탄력 있는 육질과 적당히 씹히는 질감의 조화 환상적

생선회는 씹을수록 담백함을 내면서도 싱싱한 느낌을 주는 지우려야 지울 수 없는 맛이다.

쫄깃하게 씹히는 그 맛은 더욱 일품이고, 술 안주로 삼아도 좋고 뜨끈한 매운탕과 곁들여 먹어도 좋다.

제철에 나오는 다양한 어종이 매일 산지에서 올라와 싱싱함을 자랑한다. 활어회는 신선한 회 맛을 제대로 맛보도록 회 뜨는 두께가 다른 횟집보다 두툼하다.

특히 다양한 회를 제철에 먹는다면 더욱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생선회는 취향에 따라 횟집을 선택하는 기준도 사람마다 다르다. 영광읍 대신지구 여보게친구는 신선한 활어회 뿐만 아니라 회와 함께 차려지는 정갈한 상차림으로 회식이나 각종 모임장소로 손꼽히는 곳이다.

활어회 맛의 생명은 신선도다. 때문에 재료의 신선함이 활어회의 맛을 크게 좌우한다. 그러나 직접 먹어보지 않고서야 신선한 횟감을 단번에 확신하기란 어렵다. 두툼하게 썰어낸 회한 점을 집어 생고추냉이를 섞은 간장에 살짝 무쳐 입안에 넣고 씹으면 고소하면서도 쫀득쫀득 한 것이 씹을수록 단맛이 난다. 탄력 있는 육질과 적당히 씹히는 질감의 조화가 환상적이다. 내놓으라하는 고급일식집에서 먹는 회와 비교해도 결코 손색이 없다.

장 일 대표는 광주에서 우연히 여보게 친구에 갔다가 영광에 도 오픈하게 되었다영광에서 신선한 제철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을 오픈했다고 말했다.

활어회는 살아있는 상태에서 잡은 생선회로 숙성회와 달리 육질이 신선해 쫄깃쫄깃하게 씹는 맛이 특징이다. 흔히 회 맛은 거기서 거기라고 느끼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진정한 미식가들에게는 까다로운 음식이 바로 생선회다. 재료 자체의 맛과 식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해산물 자체가 싱싱해야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그러다보니 이곳의 회 맛과 식감은 다른 곳과 비교될 수밖에 없다.

장 대표는 오후 5시 가게를 오픈해 새벽 2시까지 운영한다며, 늦은 시간까지에 회를 사러 오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말했다.

이순희 대표는 모든 재료는 신선한 재철회와 해산물이 주재료로 요리하다보니 손님들이 맛있게 드시고 재방문해 주시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2500년 전 중국의 공자도 생선회를 즐겼다고 한다. 회의 역사는 그만큼 유구하다. 세계 장수마을은 모두 바닷가에 있는 마을에 있다. 생선회는 그만큼 장수식품이며 특히 암 예방효과까지 있다고 한다.

음식을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제철에 맞는 음식을 먹는 것이다. 연말이나 연초 못지않게 각종모임이 많아지는 시기다. 이제 가족외식이나 단체회식 등 특별한 날이나 가볍게 소주한잔 생각나면 여보게 친구를 찾아보자. 횟집이라고 해서 똑같은 횟집이 아니라는 걸 느낄 것이다.

장대표는 여보게 친구는 제철 수산물 전문점으로 아나고(장어), 우럭, 전복은 사시사철 즐길 수 있고, 겨울은 산낙지, 숭어, 조개찜, 굴찜, 생굴이 인기다고 한다.

장일, 이순희 대표는 여보게 친구를 찾아주시는 고객 분들께 항상 정직하게 신선한 수산물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정직하게 싱싱한 수산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연말을 맞아 회식, 송년회, 기념일, 각종 모임에 친절함과 맛있는 음식으로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여보게친구 장일 이순희 대표

061-352-3604

영광읍 신남로 145-1

(만선횟집 맞은편)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