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국형진)는 지난 54일부터 5일까지 12일 일정으로 영광군 관내의 한 캠핑장에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및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영광진로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등을 통해 잠재력을 개발하고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며 꿈을 찾아갈 수 있는 자기 성장 프로그램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및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탐험활동에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인증과정에 도전 중인 37명의 청소년들과 포상담당관 선생님들이 참여했습니다.

참가 학생들은 조를 구성하여 목표설정과 계획을 세우고,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도전 학생들은 12Km 구수산코스(캠핑장구수산 정상)와 대덕산코스(캠핑장대덕산 정상),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도전 학생들은 10Km 구수산코스(캠핑장구수산 정상)와 자전거길코스(캠핑장백제불교최초도래지)를 각각 5시간에 걸쳐 완주했습니다.

탐험활동을 통해 참가 청소년들은 자신이 정한 목표에 도전하고 성공하면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증진하고 자연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배웠으며, 다양한 활동 후 소감발표와 나눔시간을 통해 친구와의 공감과 소통능력도 배양했습니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일교차가 커서 활동하는데 많이 힘들었고, 친구들과 같이 탐험 목표를 정하고 도전하면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다 같이 힘을 모아 문제를 해결했을 때 너무 기뻤다고 밝혔습니다.

영광진로체험지원센터 국형진 센터장은 십년이 넘도록 청소년들과 함께 하고 있지만 이보다 더 좋은 가르침을 못찾았기에 학생들과 함께 올해도 걷고 또 걷는다라고 하였고, “도전 학생들이 이렇게 덥고 뜨거운 햇빛을 머리에 두고 힘겹게 걸으며, 어느 책과 영상 및 강연에서 배울 수 없는 삶의 과정과 깨달음을 얻었다고 믿는다. 학생들이 포기하지 않고 도전 할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제공 영광진로체험지원센터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