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수량 풍부열효율저탕식 보일러

다양한 보일러 제품과 냉난방용품 갖춰

제품 성능은 물론 서비스도 으뜸!

최저 기온이 뚝뚝 떨어지는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 위해선 보일러 관리가 필수다. 본격적인 겨울이 오기 전 보일러에 이상은 없는지, 배관은 괜찮은지 확인이 필요하다. 특히 설치한지 10년이 넘은 노후 보일러는 연료 효율이 떨어져 연료비 부담도 커지고 안전사고 발생률도 높아지니 미리 점검해야 한다.

백학리에 위치한 귀뚜라미보일러 영광대리점조경래 대표는 10년 이상 보일러 전문 서비스 기사로 활동했으며, ‘가스시설시공업면허를 가진 전문가다. 전원코드만 꽂으면 되는 가전제품과 다르게 보일러는 전문가의 설치가 필요하다. 또한 집마다 다른 배관 구조, 가스, 전기 등 제반 시설들을 안전하게 다룰 수 있는 지식과 경험이 요구된다.

특히 영광은 기름보일러를 사용하는 시골집이 많다. 가스보일러와 다르게 기름보일러는 구조와 부속품이 단순해서 무자격자도 설치나 수리가 가능해 문제가 발생한다. 조 대표는 “A/S 접수 대부분은 무자격자가 검증받지 않은 부속품을 사용하여 임의로 개조하거나 부속품을 바꿔치기 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한다. 무자격자에게 수리를 맡겼다가 문제가 발생해 대리점을 찾아오는 경우가 대다수다. 수리비도 문제지만 심하면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온수량이 풍부한 저탕식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유일하게 보급 중이다. 저탕식은 난방도 수월하고 열효율도 뛰어나다. 보일러를 선택할 때는 평수와 단열상태 등을 고려해서 평수보다 한 단계 높은 용량으로 설치한다. 기름·가스·전기·화목 등 각 가정 특성이나 생활환경에 따라 다양한 보일러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보일러는 10년가량 오래도록 사용하는 만큼 설치할 때가 가장 중요하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자격을 갖춘 전문가가 좋은 보일러 제품과 안전성이 검증된 부속품들로 꼼꼼하고 안전하게 설치한다. 보일러 교체 시에는 난방배관에 쌓인 이물질, 녹물을 제거하는 세관작업을 함께 진행한다.

보일러에 문제가 생겼을 시 귀뚜라미보일러 본사나 영광대리점으로 연락하면 언제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조 대표는 고객분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빠르게 A/S를 처리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한다. 당일 접수된 건은 그날 처리하기 위해 늦은 시간까지 퇴근을 미루거나 일요일에도 바삐 움직인다. 영업시간은 아침 8시부터 저녁 7. 출장비는 15천원에서 2만원이며 경우에 따라 기술비 및 부품비용이 추가 발생.

귀뚜라미보일러 영광대리점

영광읍 월현로 6-1

(백학리 372-9)

조경래 대표

061)351-9002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