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사는 군남면민, 풍요로운 군남을 만들겠습니다.

김희종 군남면장

2020년 목표 : 잘사는 군남면민! 풍요로운 군남!

주민소득증대를 최우선 목표로 정하고 이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도록 하겠다. 찰보리 부가산업과 보리가공 산업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마을 기업과 마을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해 각 마을 주민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 가겠다.

군남면 지내들에 농어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을 위한 기반을 닦고, 지내들 옹기돌탑공원에 공동체 정원을 조성하겠다. 더불어 오강마을을 아름다운 마을로 만들어 관광객과 주민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도록 하겠다.

면민들의 목소리를 폭넓게 수렴할 수 있도록 면민들과 만남의 기회를 확대하겠다. ‘이장단 협의회 참여 활성화’, ‘기관·사회단체 협의회 운영 활성화를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을 모색해 나가겠다.

면민이 잘사는 방향으로 지역발전이 이루어지도록 소득증대행정에 집중하고 이를 구체적 로드맵으로 확립되도록 노력하겠다.

 

 

중심지 활성화 본격 추진으로 훈훈한 지역공동체 조성

군남면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군남면 중심지활성화를 중심으로 훈훈한 지역 공동체를 조성해 나가겠다. 살기 좋은 정주여건 향상을 위해 중심지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고 이를 통해 지역개발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기존에 마련된 녹색농촌체험의 장이 활성화 되도록 기반을 갖추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군남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정비 마무리단계로 구포천교를 철거하고 인도교를 설치하겠다. 마을안길 진입로 확·포장과 배수로 정비, 재해위험시설 개·보수, 마을회관·경로당 개·보수 등 주민숙원사업 추진과 정주기반 시설확충도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용암리 녹색농촌체험마을·정보화마을 운영 지원, 대창초록권역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 등은 계획에 따라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 매 단계마다 살펴보고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협력하며 지역자원을 활용한 체험·휴양단지가 활성화되는 성과를 이루도록 하겠다.

악취·소음으로부터 쾌적하고 아름다운 생활환경 유지를 위해 지내들 옹기·돌탑공원 정비, 도로변 풀베기, 생활 쓰레기 수거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 또한, 재해위험시설 일제점검·정비, 산지 연접 논·밭두렁 풀베기, 산불예방 등 재난·재해 사전예방 활동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역사와 전통문화가 살아 숨쉬는 군남

2020년에는 군남면의 주요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

군남면 설매리백제삼족토기를 영광찰보리문화축제와 연계·홍보하여 군남면의 새로운 특산품으로서의 영광옹기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장을 만들겠다. 설매리 석조불두상 진입로에 홍보자료를 보완 설치하여 관광객들이 쉽게 접근하도록 준비하겠다.

군남면에는 마라난타 존자가 최초로 중건한 연흥사가 있다. 용암리에서 연흥사에 이르는 마라난타 존자 순례길을 발굴·홍보하여 관광객이 상시 찾는 용암마을과 연흥사를 만들겠다. 동간리 매간당 고택 실사진을 군남면의 초입에 게시하여 역사와 전통이 함께 숨 쉬는 군남면의 이미지를 확립하도록 하겠다.

 

 

주민이 행복한 복지행정 구현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불편사항이 없도록 보살피고 말씀에 항상 귀 기울이겠다. 관내 취약계층의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시 현장을 방문하여 내 가족처럼 돌보는 가족 친화적 면정을 펼쳐나가겠다.

예쁜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주민과 관광객에게 힐링공간을 제공하고, 영광군공설추모공원도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과의 친밀한 소통을 이어 가겠다. 군남보건소를 신축하여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의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되는 더 나은 의료서비스가 펼쳐지도록 함께 노력하겠다.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자립기반 조성을 통해 면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어르신 복지향상을 위해 경로당 활성화에 관심을 갖고 추진할 계획이다. 아동, 청소년들이 꿈을 꾸고 꿈을 펼쳐 나가는 고장을 만들기 위해 지역아동센터의 건립 추진단계별 세부사항을 챙겨 아동·청소년 복지에도 힘쓰겠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생활지원을 통해 취약계층의 안정된 삶을 지원하겠다. 문화가 있는 경로당·노인대학운영 지원과 공중목욕탕 운영으로 어르신들이 문화생활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노년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직원명단

군남면장 김희종

부면장 장창종

총무팀 안용·박지영

맞춤형복지팀장 장다영 (박지현·변연이·김연섭·박효서)

민원팀장 정수진 (탁현철)

산업개발팀장 박기정 (양선명·이지우·이상화)

 

 

예산내역 <단위: 만원>

항목

예산

합계

72,945

자치행정 실현

10,055

주민화합과 문화행사 추진

14,551

지역 개발사업

28,988

인력 운영비

692

기본 경비

12,421

 

 

<이장명단>

포천1리 황순님, 포천2리 노세진, 동간1리 김덕수, 동간2리 이용만, 도장1리 정종환, 도장2리 박종필, 백양1리 김영길, 백양2리 장종주, 동월1리 이동주, 동월2리 김행기, 동월3리 이준제, 설매1리 심재옥, 설매2리 이준, 설매3리 양춘길, 양덕1리 김인찬, 양덕2리 박홍영, 양덕3리 김필종, 양덕4리 문원식, 양덕5리 황규본, 대덕1리 김용두, 대덕2리 박래환, 대덕3리 유홍종, 대덕4리 정효수, 대덕5리 이균섭, 용암리 배동선, 남창1리 문정희, 남창2리 표광영, 월흥1리 황병열, 월흥2리 김영선, 반안리 주장엽.

 

 

기관·사회단체장

군남중학교장 김만례

군남초등학교장 정은택

군남파출소장 유갑종

군남우체국장 박성아

서영광농협군남지점장 김선

영광굴비골신협이사장 정종선

군남면번영회장 박홍영

군남농민상담소장 류중집

군남노인회장 양달회

이장단장 김영선

청년회장 정성현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장 조순수

새마을부녀회장 박윤덕

바르게살기협의회장 최종대

농촌지도자회장 김영선

생활개선회장 장숙희

의용소방대장() 주정식

의용소방대장() 서미경

자율방범대장 김양열

농업경영인회장 이동주

장애인협회회장 박만호

군남면행정동우회장 이정래

생활안전협의회장 서배실

농업발전협의회장 고인주

착한어린이집대표 김태형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