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이렇게 일하겠습니다<군서면>

“2020, 확실한 변화영광군의 중심, 1등 군서실현

한상훈 군서면장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주민복지

모정이나 경로당에서 주민들을 만나 인구 54천 지키기, 체납세금 없는 마을 달성 등 군·면정 중점시책을 홍보하고 고충상담과 민원 처리를 지원하며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모정 대화의 날을 특수시책으로 운영하여 면민 눈높이에 맞는 면정을 추진하고자 한다.

주민이 필요로 하는 복지 실현을 위해 민·관의 인적 자원 망을 활용하여 기초생활보장 대상자와 장애인 등 취약 계층에 대한 상담 관리 기능을 강화하여 실질적 필요에 부응하겠다. 또한, 노인 복지 증진을 위해 경로당 지원과 노인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적극 펼쳐나가겠다.

특히, 특수시책으로 다문화 가정 행복 만들기를 추진하여 이들에 대한 배려와 이해로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일자리와 더불어 소득기반 마련

지난해 첫 삽을 뜬 100리 꽃길조성 사업이 지역 일자리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18천여 만 원의 일자리를 창출한 성과를 이뤘다. 이를 바탕으로 금년은 북종산 구절초 공원화 사업을 추진할 구체적인 청사진을 마련하겠다. 미륵당 꽃동산100리 꽃길조성 사업을 계속 추진하여 주민 소득 사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생활 밀착형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겠다.

아울러 구절초를 활용한 두부(선모두부), (구절미)을 비롯한 식품과 상품개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지역 공동체 일자리 창출과 주민소득 기반마련에 힘쓰고자 한다.

 

 

아름답고 살기 좋은 환경 조성

관내 27개 기관·사회단체와 21개 마을이 참여하는 깨끗한 군서 만들기를 통해 기관·사회단체별 담당구역을 지정하여 지속적인 정화 활동을 실시하겠다. 마을별 진입로와 유휴지에 꽃길과 꽃밭조성을 지원하여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설 명절을 맞이하여 대대적인 마을 환경을 정비하여 고향을 찾는 향우들에게 아름답고 포근한 고향의 정을 느끼게 할 계획이다.

마을 안길과 진입로 확·포장, 배수로 정비, 재해 위험 시설물 개보수 등 소규모 주민 숙원사업을 상반기에 조기 추진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영농 환경을 조성하겠다. 더불어 승강장과 등산로 정비 및 도로변 풀베기와 소공원을 잘 가꾸어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직원명단

면장 한상훈

부면장 김종산

총무팀 장형기·권춘성·서지호

맞춤형복지담당 탁은철 (표혜정·이용기·오수연·진다복)

민원담당 서아름 (강미진)

산업개발담당 소재식 (김가은·정현경·이형석)

 

 

예산내역 <단위: 만원>

항목

예산

합계

71,659

자치행정 실현

7,732

주민화합과 문화행사 추진

1,150

지역 개발사업

35,410

인력운영비

6,256

기본경비

11,100

 

 

<이장명단>

보라1리 김용출, 보라2리 채안곤, 가사1리 김기석, 가사2리 배천석, 남죽1리 강영호, 남죽2리 박창주, 마읍1리 김치윤, 마읍2리 장문수, 만금1리 김영표, 만금2리 최영주, 송학1리 김옥자, 송학2리 서영곤, 매산1리 정영순, 매산2리 정종연, 덕산1리 정원형, 덕산2리 정창원, 남계리 서삼주, 만곡1리 이기수, 만곡2리 신영식, 만곡3리 강웅기, 만곡4리 임경수

 

 

기관·사회단체장

성지송학중학교장 박주호

군서초등학교장 임봉애

영광경찰서 군남파출소장 유갑종

군서우체국장 이원웅

영광농협군서지점장 장태원

농업인상담소장 정영희

노인회장 박창주

번영회장 임권섭

이장단장 정종연

바르게살기협의회장 정정우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김광열

새마을부녀회장 이영임

청우회장 김진선

청년회장 이승주

의용소방대장 박기주

여성의용소방대장 노효순

생활개선회장 김화선

농촌지도자회장 강영호

영농단장 김현모

쌀전업농회장 정원형

한우협회 장경조

자율방범대장 남석우

생활안전협의회장 정권기

한농연군서지부장 강웅기

농민회장 박기주

참나눔봉사대장 남석우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