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관광 일번지 불갑만들기에 총력 다하겠다

강성욱 불갑면장

올해는 영광관광 일번지 불갑만들기의 일환으로 관광지 주변 뿐 아니라 불갑면 곳곳에 상사화 식재를 확대하고 증식포를 조성하는 등 전국 최대의 상사화 군락지라는 명맥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정기적인 환경정화 활동실시, 관광지 공공시설물 수시점검 등 관광 명소로서의 불갑 만들기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또한, 면민의 애로사항은 세세한 부분까지 귀 기울여 열린 행정을 실천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 선진농업 실현으로 살기 좋은 고장을 조성해 행복한 불갑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

급변하는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지역주민 입장에서 생각하는 현장중심 봉사행정을 펼치겠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어려운 이웃 생활환경 개선에도 힘쓰겠다.

 

 

 

상사화의 본고장 불갑!

전국 최대의 상사화 군락지로서 명맥을 유지하기 위해 군락지 주변 및 논·밭두렁에 상사화를 지속적으로 식재하고 있으며, 상사화 증식포를 조성하여 수요에 따른 맞춤 식재로 대규모 상사화 군락지를 만들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할 계획이다. 주변 관광지 관리를 위해 매주 금요일을 환경정화의 날로 지정하여 깨끗한 관광지 만들기에 힘쓸 것이며, 또한 9월에 열리는 상사화축제 기간에는 지역특산품 판매코너인 할매장터를 활성화하여 지역주민들의 경제적 기반을 확충하고 축제와 연계한 관광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면민과 함께 하는 열린행정!

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해하고, 소통하며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열린행정을 구현할 계획이다.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민원인 귀가차량 운영, 면사무소 광장은 민원인 주차 공간으로 제공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 운영하겠다. 또한, 현장감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면민들의 삶의 현장을 자주 찾아가 의견을 수렴·해결하는 등 면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개인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실현!

저소득층의 최저생활을 보장하고 개인별 맞춤 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해 지역주민과 행정을 연계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활성화하겠다. 더불어 불갑면 재능나눔봉사단과 함께 생활불편 사항을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는 가정을 매월 선정하여 지붕 개·보수, 화장실 수리, 도배, 단열시공 등 저소득층의 삶의 질 향상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친환경 농업 및 틈새작목 활용 농가소득 증대!

친환경 농업과 새끼우렁이 농법을 확대해 저비용 무제초제 농업 실현으로 친환경 농산물 생산지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겠다. 또한, 자연산 정금·베리류 재배 등 지리적 여건에 맞는 틈새작목 재배로 농가소득 창출에도 힘쓰겠다. 특히 가축분뇨의 발효 퇴비화, 유효 미생물 살포 등 친환경적이고 쾌적한 축산환경을 조성해 영광 제일의 관광지라는 명성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경관 만들기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영농하기 편한 살기 좋은 고장!

지난해 수차례의 태풍피해와 겨울철 이상기온으로 영농에 많은 어려움을 겪은 농민들을 위해 올해에는 사전에 자연재해에 대비하여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현장 영농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여름철 영농에 지친 농민을 위해 찾아가는 농촌카페를 운영하고, 가뭄에 대비하여 우심지구 항구적인 대책으로 필요 지역에 양수장을 설치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등 장기적인 가뭄대책을 세워 걱정 없이 영농을 이어갈 수 있는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들 계획이다.

 

 

 

불갑면 직원명단

면장 강성욱

부면장 서용근

총무팀 김주연 정다윤 김세준

맞춤형복지팀장 이현옥 (서윤철·모상민·김정돈)

민원팀장 김옥녀(정미경)

산업개발팀장 한상선(배유림·고다린·조유장)

 

 

 

예산내역 <단위: 만원>

항목

예산

합계

77,079

자치행정 실현

7,090

주민화합과 문화행사 추진

1,130

지역 개발사업

45,621

인력운영비

5,996

기본경비

10,955

 

 

 

기관·사회단체장

초등학교장 손향미

우체국장 장경호

농협지점장 김원영

상담소장 김용흥

면 대 장 김길웅

농협종돈사업소 불갑지소(팀장) 장오준

노인회장 류연평

번영회장 김승기

이장단장 정이남

농촌지도자회장 송병석

바르게살기협회장 강현석

생활개선회장 장성금

영농회단장 이영섭

부녀회장 이춘화

청년회장·농업경영인회장 정성훈

의용소방대장 류종옥

자율방범대장 김병묵

축산작목반장·쌀전업농불갑지회장 류재빈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유재엽

재능나눔봉사단장 장천수

의용소방대장() 박숙례

재향군인회지회장 신종선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