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공감으로 열린 면정 운영

정회덕 묘량면장

면민의 알권리 충족 및 군청 참여 확대를 위해 각종사업, 행사홍보, 지방세 납기 안내 등 행정정보 문자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정정보 24시 알림 서비스를 추진하여 대민 밀착형 행정을 추진하겠다.

또한, 빠르고 편리하며 정확한 민원처리로 면민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면민 화합에 최선을 다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묘량면 만들기에 앞장서겠다.

 

 

나눔과 행복이 있는 맞춤형 면민 행복 실현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복지사각지대 없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협의체 위원,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기관사회단체장으로 구성된 인적안정망을 구성하여 복지사각 지대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대상자에 대해서는 긴급복지, 사례관리, 민간서비스를 연계하여 신속하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

아울러 돌봄이 필요한 어린아이부터 고독과 치매 등 질환으로 고통 받는 노인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복지 실현으로 면민의 행복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잘사는 농촌 개발 육성

생활수준 향상과 건강에 대한 관심 고조로 새로운 웰빙문화를 추구하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보라색 생약초 경관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6차 산업의 블루오션으로 활용하여 농가소득 창출을 도모하고 생약초, 비누, 꽃화분 판매 및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관광 상품 개발로 부가가치 향상과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겠다.

또한, 빈집 리모델링 사업으로 청년 임시주거지를 조성하여 청년 유입과 정착에 도움을 주고 도농청년들과 원주민과의 행정협업을 통해 지역 재생과 활성화를 추진하는 농촌형 사회혁신 모델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쾌적하고 안전한 마을환경 조성

아름다운 묘량면을 만들기 위해 장암산 철쭉 관리 및 도로변 꽃길 가꾸기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 면민의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을 안길 및 농로 확포장, 재해위험시설 개보수 등 주민숙원사업도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또한, 재난재해 취약 지역에 대해 지속적인 현장점검과 정비를 실시하고 특히 산불 방지를 위해 산불 발생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여 안전한 묘량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예산내역 <단위: 만원>

항목

예산

합계

73,493

자치행정 실현

1806

주민화합과 문화행사 추진

730

지역개발사업

41,141

인력운영비

6,803

기본경비

14,013

 

 

묘량면 직원 명단

면장 정회덕

부면장 이영수 (박창수·조수진·서화성·이레아)

맞춤형복지팀장 정해영 (정민혜·유성욱·장성일)

민원팀장 홍용희 (장강주)

산업개발팀장 정민숙 (기대한·최유진·박경철)

 

 

<이장명단>

덕흥1리 김병환, 덕흥2리 송향주, 덕흥3리 김철환, 영양1리 김희명, 영양2리 이현삼, 영양3리 이순열, 운당1리 강정원, 운당2리 양승안, 운당3리 이규현, 삼효1리 이영윤, 삼효2리 이병옥, 신천1리 박일문, 신천2리 김승배, 삼학1리 김종열, 삼학2리 박홍두, 월암1리 김요현, 월암2리 유기주, 연암리 안순심

 

 

기관사회단체장

묘량중앙초등학교장 김용허

묘량우체국장 이승학

영광농협묘량지점장 이오덕

묘량면번영회장 김흥중

묘량노인회장 이근호

묘량면 이장단장 유기주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김종열

새마을 부녀회장 김사순

바르게살기 협의회장 이남규

묘량면 의용소방대장 노길현

묘량면 여성의용소방대장 지정희

묘량면 농촌지도자회장 강성열

묘량면 생활개선회장 나은경

묘량농업경영인회장 유기주

묘량면 자율방범대장 이수연

묘량면 장애인협회장 정장섭

묘량면 농악보존회장 이춘식

묘량면 영농회단장 김종열

묘량면 쌀생산자회장 강정원

묘량면 청년회장 원일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