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민이 행복한 대마면 만들기에 주력

박래춘 대마면장

면민과 함께 행복한 대마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면민이 참여하는 행정을 실현하고, 생활민원을 신속히 처리해 면민과 함께하는 현장행정·소통행정을 추진하겠다.

특히, 관광자원인 태청산에 야생화 식재를 통해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확충하여 태청산 문화행사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고 면민 추진위원회를 구성 민주도로 관광자원 기틀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한, 대마산업단지에는 자동차부품연구원 e-모빌리티 연구센터등이 위치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e-모빌리티규제자유특구 및 초소형전기차 실증사업의 주 무대로 영광군이 선정된 가운데 대한민국 e-모빌리티산업 발전을 견인할 중추기지로 발전하도록 협력하겠다. 농업면민의 소득을 창출하고 면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면정실천으로 우리군 발전의 중심지가 되도록 힘쓰겠다.

 

 

태청산·계곡 군민휴양지로 조성

태청산 등산로·임도에 단풍·국화·야생화를 면민과 함께 사회운동으로 식재하여 아름다운 대마면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겠으며, 태청계곡은 정비사업을 통해 관광객 이용시설 개선 등 군민들에게 더욱 사랑 받는 군민 휴양지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또한, 11월 초에 국화전시회, 등산대회, 한방무료봉사 등 태청산 문화행사를 추진하여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풍요로운 농촌 기반조성

밀원수 식재 양봉농가의 밀원 확보와 내수면 자원화를 특별추진하겠다. 더불어 무농약으로 재배하는 딸기와 오디, 사과대추, 고추, 친환경쌀, 한우작목반등 특화된 작목 중심으로 재배규모 확대와 기술 선진화로 고품질 고부가가치를 창출하여 안정적이고 부자되는 농업 생산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농로, ·배수로와 하천을 정비하고 가축 전염병 예방에도 총력을 다하겠다.

 

 

미래 먹거리 개발 조기실현과 생활환경 개선

대마전기자동차 산업단지 분양 활성화에 따른 도·농 복합도시의 기반을 구축하겠다.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 e-모빌리티 배후 입지조성과 지식산업센터 사업 등 기업하기 좋은 여건 조성으로 영광군 미래 소득사업이 원활이 추진되도록 적극 협력해 기업 투자 조기실현과 정착을 이끌어내겠다.

또한, 마을기반 및 재해위험시설 공사 등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을 상반기에 조기 추진하여 사회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지역 주민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겠다.

 

 

면민이 함께 참여하는 행복한 현장행정 실천

복지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발굴 지원하겠으며, 위기가구 정보 등을 활용한 현장점검을 강화하여 긴급지원에도 만전을 기하겠다.

또한, 노인대학, 농악, 서예, 라인댄스, 국화재배, 축구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사회 경쟁력 강화프로그램으로 면민이 함께 참여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실현하겠다.

주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한 새로운 복지욕구를 파악하고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친절봉사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겠다.

 

 

예산내역 <단위: 만원>

항목

예산

합계

75,010

자치행정 실현

13,247

주민화합과 문화행사 추진

11,250

지역 개발사업

28,522

인력 운영비

6,889

기본 경비

15,102

 

 

대마면 직원명단

대마면장 박래춘

부면장 김경진

총무부서 최윤성·김윤미·박차윤

맞춤형복지팀장 김윤희 (홍선민·김다연·신극진·김문일)

민원팀장 박은숙 (지연홍)

산업개발팀장 박현석 (서정수·김영종·김현주)

 

 

<이장명단>

월산1리 오중열, 월산2리 이안호, 월산3리 나광호, 남산1리 김기남, 남산2리 김영순, 송죽1리 한정숙, 송죽2리 정재수, 화평1리 김병수, 화평2리 신완성, 원흥1리 김군호, 원흥2리 조병태, 원흥3리 이운영, 홍교1리 정원주, 홍교2리 최종근, 성산1리 진정옥, 성산2리 한정자, 성산3리 이광서, 복평1리 정재관, 복평2리 이석옥.

 

 

기관·사회단체장

영광대마중학교 위남준

대마초등학교 신동환

우체국 고붕석

보건지소 장성연

예비군면대 김재광

농협종돈개량사업소 김영균

영광농협대마지점 최병수

농업인상담소 서낙연

파출소 박종대

이장단 오중열

번영회 주우방

청년회 박정양

새마을지도자회 최종근

새마을부녀회 정금례

바르게살기협의회 이종식

노인회 이종태

농업경영인회 이맹영

영농회장단 이정환

농촌지도자회 정재기

생활개선회 공점례

의용소방대 오세구

여성의용소방대 노영숙

생활안전협의회 정재기

자율방범대 박대림

농민회 이문형

효도회 이재남

대마전기자동차입주기업협의회 이광문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