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민과 소통하는 참여 행정 강화

오종운 영광읍장

주민역량 강화·주민화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확장된 주민자치센터를 통해 읍민의 여가 생활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동시에 경로당 등에 어르신들을 찾아가 공연 관람 기회를 확대 제공하여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수요자 중심 복지서비스 제공

찾아가는 복지 상담과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량 강화를 통해 민·관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 계층을 발굴·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어르신과 장애인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노인일자리사업 실시를 통하여 활기찬 삶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노인여가복지시설지원을 통해 마을경로당에 웃음이 넘치는 장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강력한 징수활동 및 홍보 강화로 체납액 최소화

각종 지방세의 상습·고질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활동을 통해 성실한 납세풍토를 조성하고 지방세수 확충할 계획이다. 이장회의, 기관·사회단체장 회의 등 각종 회의를 통해 납기 내 지방세 납부를 홍보하여 체납액이 최소화되도록 적극 노력하는 한편, 자동차세 연납제도 등 유용한 납세정보를 적기 홍보하여 납세자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아름답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종량제봉투 사용이 정착되도록 주기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불법쓰레기봉투 사용을 억제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영광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아울러 거리환경 미관을 저해하는 불법광고물을 신속·정비하고 불법 투기지역에는 양심화단을 조성하는 한편, 주요 도로변 풀베기 작업도 적기에 추진하여 쾌적한 도로환경을 만드는데 힘쓰겠다.

 

고품질 농산물 생산으로 소득 향상에 최선

농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한 폭넓은 농업지원으로 높은 행정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친환경농업 정착으로 안전농산물과 먹거리를 생산해 영광군 농산물 이미지 개선에 힘쓰고 소비자 수요에 부응하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통하여 농가소득 향상에 힘쓸 예정이다.

 

재난·재해 예방

주민의 정주의욕을 고취하고 농업생산성 향상 및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농로 포장(2개소), 배수로 정비(11개소), 시설물 개보수 공사(5개소)등 주민숙원사업을 상반기에 조기 추진하겠다.

재난·재해를 사전에 대비하기 위해 재해 취약시설물을 점검하고, 토사 퇴적배수로 준설, 산불 취약지 순찰 등을 적극 추진하여 인명 피해 예방 및 주민의 재산피해 최소화에 노력하겠다.

 

예산내역 <단위: 만원>

항목

예산

합계

97,358

자치행정 실현

31,443

주민화합과 문화행사 추진

730

지역 개발사업

36,170

인력 운영비

13,761

기본 경비

27310

 

직원명단

영광읍장 오종운

부읍장 송용덕

총무팀 오윤식·김진경·조대훈·김형진·강영희

주민복지팀장 박경아 (김수정·고은진·안정수·김옥희)

행복나눔팀장 강혜숙 (이승희·권희경)

재무팀장 박영호 (오찬미)

민원팀장 노정화 (정원경·이방실·정다희)

환경보호팀장 신재용 (김영현·김만식·김진우·백형선·서필·최옥묵·정석천·서정채·권영수·전준일·김상영·박상근·임태윤·장원식·박현욱)

산업개발팀장 서웅 (김정화·양소은·양재환·정용주·오복임)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