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1년 미만 어린 양 ‘램’ 고기 사용
5가지 소스와 양고기의 매력에 푹~
칠리새우·고기잡채·크랩튀김… 식사메뉴 다양

다른 고기들보다 특유의 향과 식감으로 마니아 층이 많은 양고기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음식이다. 처음 맛보면 그 특유의 향이 낯설게 느껴져 꺼려질 수 있지만, 한 번 그 매력에 빠지면 다른 고기에는 눈길도 가지 않는다고 한다.

독보적인 매력을 가진 양고기를 실컷 맛볼 수 있는 양고기 전문점 양꽃이피는밤을 찾았다. 양고기는 향이 심하다는 선입견 때문에 다가가기 쉽지 않지만, 질 좋은 고기를 이용할수록 처음 접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또한, 양고기 특유의 맛과 향을 잡아낼 수 있는 제대로 된 양고기집을 만난다면 양고기만의 매력에 푹 빠질지 모른다. 특히, 표이삭 대표는 “1년이 안 된 어린 양 고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 특유의 향도 짙지 않고 고기도 부드럽다고 강조한다.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어떤 고기든 오래되면 냄새가 나기 마련이다. 양고기도 좋은 품질의 고기를 신선한 상태에서 요리하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숯불 위에 빙글빙글 돌며 익어가는 양꼬치 모습.

참숯 위에 노릇하게 구워 먹는 양고기는 지친 몸을 북돋아 줄 보양식으로도 제격이다. 체력을 보충해주는 영양소도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저칼로리, 저지방, 고단백, 고칼슘을 갖춰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이자 건강 먹거리로도 손꼽힌다.

두툼하게 구워먹는 양등심과 양갈비는​​​​​​​​​​​​​​사장님이 맛있게 구워서 먹기 좋게 썰어준다.
두툼하게 구워먹는 양등심과 양갈비는사장님이 맛있게 구워서 먹기 좋게 썰어준다.

​​​​​​​양꽃이피는밤에선 양고기 맛을 한층 더해줄 5가지의 특제소스가 함께 나온다. 양고기에 익숙지 않다면 양고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영국의 맬든 소금, 익숙한 맛으로 감칠맛을 더한 카레소스,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마늘과 청양고추가 들어간 폰즈소스를 추천한다. 양고기를 더욱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향신료 쯔란의 강렬한 맛을 살린 오리지널 소스나 부드럽고 상큼한 갈릭샤워크림 소스를 곁들이면 한층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양고기엔 술, 술 중에선 중국술이 최고다. 기본적인 소주와 맥주는 물론, 칭따오, 하얼빈 맥주와 다양한 중국고량주도 맛볼 수 있다. 양고기 특유의 야생적인 맛에 중국술 한잔을 곁들이면 그 맛을 아는 사람들에겐 그야말로 예술이다.

인기메뉴 중 하나인 어향육사를 얹어먹는 두부튀김.

양고기 외에 중국 전통 요리를 한국인 입맛에 맞게 조합한 다양한 식사 메뉴도 인기다. 사천가지볶음, 크랩튀김요리, 고기잡채, 두부튀김, 칠리새우 꿔바로우, 짬뽕탕 등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중국식 퓨전 요리가 가득하다. 식사 요리는 돼지고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양고기를 안 먹는 손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지속되는 코로나19 사태로 지친 몸과 마음을 양고기에 곁들이는 술 한잔으로 시원하게 풀어보자.


양꽃이피는밤

영광읍 천년로1138

조정형외과 건너편 골목 상가1

061)352-5565

표이삭 대표

15:00~03:00

첫째,셋째 일요일 휴무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