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대기 애착육아 전통놀이교실’ 우수사례 뽑혀

영광군은 2020년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이 전라남도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은 한방갱년기건강교실, 한방육아교실, 뇌건강지키기교실, 장애인방문건강관리사업, 골관절예방교실로 생애주기 대상자별 다양하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되었던 프로그램을 어려운 가운데에도 목표량을 달성했으며, 다수 대면이 어려운 프로그램은 계획을 변경하여 찾아가는 맞춤형 소규모·소집단으로 횟수를 늘려 성과를 이루었다.

특히 장애인 방문건강관리사업은 재가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한의사, 방문간호사, 물리치료사가 한팀으로 한의 중재, 운동, 일상생활관리 등 장애관련 합병증 예방을 위해 보건소 재활실과 연계하여 삶의 질 향상에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지난 11월말 전국 단위 보건복지부 평가에서도 2019년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이 우수기관과 우수사례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식으로 아이를 키우는 시대에 우리 정서가 담긴 포대기를 활용한 전통육아는 오랜 시간 신체 접촉을 통한 애착육아법으로 포대기 애착육아 전통놀이교실이 높은 만족도와 큰 호응을 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영광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들 스스로 건강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한의약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마련해 건강한 영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