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장배 전국승마대회 상금 50만원 전액

영광군유소년승마단 박의진(영광초 6학년)학생은 지난 11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2021년 익산시장배 전국 승마대회 우승상금 50만원 전액을 영광군에 기탁했다.

박의진 학생은 2017년 영광군 유소년승마단 창단 이후 꾸준한 활동으로 각종 전국 승마대회에 영광군 대표로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둠으로써 본인의 역량 강화는 물론 영광군 홍보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에 개최된 2021년 상주시장배 전국 승마대회와 익산시장배 전국 승마대회에서 총 6개 부문에서 입상하여 영광군의 기상을 전국에 알린 주역이다.

박의진 학생은 영광군의 아낌없는 지원이 있었기에 승마를 배울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면서 영광군을 대표하여 참가하는 대회인 만큼 반드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었고, 좋은 결과를 얻어서 매우 기쁘다. 이 상금은 영광군이 저에게 지원해 주신 것처럼 우리 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해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불안감이 증가하는 시기에 움츠려든 가슴을 활짝 펴지게 만든 아름다운 기탁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승마에 대한 꿈을 향해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