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을 뚫고 희망과 번영 만발하길

이개호 국회의원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 새아침을 맞아 지역민 여러분 모두에게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제게 보내주신 성원에도 마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참 다사다난했던 2022년이었습니다. 코로나19와 세계적인 경제 위기로 인한 고물가·저성장이 심화된데다 쌀값이 폭락하면서 우리 서민들과 농업인들에게는 더욱 가혹한 한 해였습니다. 윤석열 정부의 무능과 독단, 이태원 참사로 이어진 정치·사회적 이슈와 사건·사고들은 기쁨보다 비탄과 분노가 컸던 지난 1년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길고 어두웠던 코로나19 터널을 지나 일상을 회복하고, 6월 지방선거를 통해 새로운 지역일꾼을 선출하며 변화와 화합이라는 새 희망을 움틔운 한 해이기도 했습니다.

저 또한 역동의 중심에서 올바른 정치와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대선과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광주·전남을 누비며 쉼 없이 뛰었습니다. 새로운 상임위인 문화체육관광위원으로서 지방의 시각에서 정부 정책을 들여다보며, 문화격차 해소가 지방소멸을 막고 국가의 미래를 좌우한다는 점을 정부에 각인시켰습니다. 야당이 되었지만 우리 지역발전이 멈춰선 안된다는 각오로 내년도 정부예산에 담양·함평·영광·장성의 현안사업비를 국회 심의과정에서 대거 신규·증액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KBC 국회의원 의정활동 종합평가에서 전남지역 의원 가운데 1위를 차지하며 ‘KBC 의정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올해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윤석열정부의 오만과 독선에 맞서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대해 국민 10명 중 7명이 부정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검찰·측근 인사와 대통령실 이전, 최악의 남북관계, 미국 순방 비속어 발언, 이태원 참사 등 인사·외교·국방·경제에 이르기까지 국정 전반에서 총체적 무능을 드러내고 있는 윤석열정부가 더 이상 일방적인 국정에 나서지 못하도록 더욱 날선 견제와 감시에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농어민과 서민경제를 살리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작년 쌀값 폭락은 생산과잉에도 선제적 시장격리에 나서지 않은 윤석열정부의 탓입니다. 쌀을 비롯한 농어업 정책에 대해 농어민의 입장에서 개선하고 예산을 늘리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치솟은 물가와 난방비, 전기요금으로 어렵기만 한 민생을 돌보는데도 민주당이 앞장서겠습니다.

셋째 지역발전을 위해 변함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지역의 미래성장동력이 될 대형 사업들이 조속히 착수·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지역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지역현안·숙원사업 해결에도 분주히 매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역화합을 위해 책임있는 역할에 나서겠습니다. 지방선거 이후 갈라진 민심을 하나로 모으는데 지역을 대표한 국회의원으로서 어느 누구와도 손잡고 소통하며 화합의 길로 나아가겠습니다. 그 단합된 힘은 오롯이 지역발전의 에너지로 승화될 것입니다. 어둠을 뚫고 솟아오른 계묘년 새해 새아침, 희망과 번영의 기운이 만발하길 바라면서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더 큰 희망, 더 큰 꿈을 주는 영광군 만들겠다

강종만 영광군수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변화와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꿈과 희망으로 넘쳐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군민이 주인인 영광, 주민 주권시대를 갈망하는 군민여러분의 준엄한 명령을 받들어 민선 8기 영광호가 힘차게 닻을 올렸습니다. “위대한 영광, 군민과 함께라는 군정기치 아래 저와 1,000여 명의 공직자는 군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지역일자리 우수상, 전남 농정·축산 및 지역경제활성화 평가 1, 전남 투자유치평가 우수상, 녹색환경부문 종합대상, 전라남도 규제개혁 최우수기관 등 총 40건으로 상사업비 등 105천만 원을 수상하여 영광군의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영광군민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크게 자랑삼아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2023년은 군민과 함께 손을 맞잡고 위대한 영광으로 나아가는 원년이자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우리공존의 가치를 담은 더 큰 희망, 더 큰 꿈을 주는 영광군의 청사진을 확실히 그려내겠습니다. 주민 주권시대를 열어 나가기 위해 군민에게 묻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군정을 추진해 가겠습니다.

첫째,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는 풍요로운 농산어촌을 만들겠습니다.

둘째,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하고 신성장 미래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셋째, 온 세대가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일상에서 누리는 문화·예술 활동과 관광·스포츠 산업을 확대하겠습니다.

다섯째,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으로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군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친절행정과 혁신·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군민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공정하고, 일상이 즐거운 위대한 영광을 만들기 위해서는 과감하게 도전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알고 있습니다. 편견과 두려움을 깨는 고단한 과정이지만 결코 멈추지 않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1천여 공직자는 군민 여러분께서 가르쳐 주신 희망, 헌신, 열정의 씨앗이 결실을 맺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다나은 내일을 향한 수많은 질문과, 전환의 길목에서 언제나 답은 군민이었습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 군민 여러분과 함께 더 큰 꿈과 새 희망을 그려 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십시오.

 

협치의정·공감의정·현장의정 실현하는 의회 될 것

강필구 영광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3년 토끼의 해인 계묘년(癸卯年)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꾀가 많은 동물인 토끼는 비록 일확천금은 아니지만 성실함과 부지런한 이미지로 경제적 안정과 풍요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토끼의 해를 맞아 계획하시는 일들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꾸준히 영광군의회에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8명의 의원들은 군민 여러분께서 주신 기대에 부응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지만, 다소 미흡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영광군의회 8명의 의원은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만 바라보고 군민을 섬기는 신뢰받는 영광군의회가 되도록 한마음 한 뜻으로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지역사회의 갈등과 대립 등의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해 군 집행부와 상시 소통하여 존중하고 협력하는 협치의정을 추진하고 군민들의 애로사항이나 개선요구 사항등을 청취하여 군민들이 소망하는 살기 좋은 영광군을 만들어 군민과 소통하는 공감의정을 실현하겠습니다.

또한, 모든 해답은 현장에 있다는 신념으로 지역의 현안사항과 문제점이 있는 현장을 방문하여 군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발로 뛰는 현장의정을 구현하겠습니다.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웃음과 행복 그리고 건강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영광교육

김춘곤 영광교육장

존경하는 영광군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희망찬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군민과 교육가족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여러분들의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으로 영광교육의 힘찬 발걸음을 한결같이 응원하여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3년에도 영광교육은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저마다 제대로 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영광교육이라는 목표를 지향하며 이 목표를 실현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첫째, 학생의 특성과 요구에 맞는 개별화된 교육과정 운영으로 질문·탄성·웃음의 공부하는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무한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자유로운 도전과 융합적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창조하도록 상상·도전·창조의 미래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셋째, 우리 지역의 아이들이 우리 지역에서 배우고, 자신의 역량을 잘 발휘하며 일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기 위한 참여·협력·연대의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넷째, 학교 현장을 존중하는 행정, 상대를 존중하는 행정, 교육활동을 우선하는 행정을 통한 공정·안전·존중의 신뢰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특히, 내 고장의 역사적 얼과 문화를 이해하고 나아가 개인의 정체성 정립을 위하여 내고장 옥당골 천년의 역사교육을 지원하고,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독서인문교육을 강화하여 미래사회의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창의적인 학생을 육성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영광군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우리 교육지원청은 올해도 영광군민과 교육 가족 여러분들의 지혜와 마음을 모아 한걸음 더 나아가고자 합니다. 늘 학생들과 학교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성장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목표하는 모든 일들이 건승하시길 바라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신속·체계적인 소방활동으로 군민 안전에 최선 다할 것

최동수 영광소방서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영광 군민 여러분! 행복의 꿈을 안고 계묘년 새해가 힘차게 밝았습니다.

지난 임인년은 희망찬 미래를 품고 민선 8기 지방정부가 새롭게 출범하였고 전남 행복시대, 위대한 영광군을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 한마음으로 달려왔습니다. 비록 지난해에도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많이 지치셨겠지만 실외 마스크 의무착용 해제와 더불어 코로나19 종식과 일상으로의 복귀에 대한 희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최근 물가 인상 등 경제적 어려움과 유래 없는 물 부족으로 어렵고 힘든 시기가 예상되지만, 군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위기를 슬기롭게 이겨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새해에는 힘들고 어려웠던 지난해 기억들은 날려 보내고, 영광군민 모두에게 살기 좋고 활기 넘치는 일들이 많아지는 한 해이길 소원해 봅니다.

지난 한 해 우리 군은 화재로 인한 사상자가 단 한명도 발생하지 않아 행정안전부에서 공표하는 지역안전지수 화재분야에서 1등급을 차지하였습니다. 이는 군민들의 높은 안전의식과 유관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행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소방서도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소방안전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사회적 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을 보급해 소방사각지대 해소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 한 해도 영광소방서 전 직원은 화재 및 재난사고 현장에서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소방 활동을 수행하여 군민 여러분의 안전 및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제일 조건은 군민 여러분의 관심입니다. 안전을 기반으로 한 영광군의 번영과 군민 여러분들의 꿈을 실현하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에도 우리 소방서의 노력에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당부드리며,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안전한 원전운영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최헌규 한빛원자력본부장

존경하는 영광군민 여러분! 희망찬 계묘년(癸卯年) 한해가 밝아옵니다.

계묘년(癸卯年)은 지혜를 상징하는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영광군민 여러분도 계묘년의 힘을 듬뿍 받아 건강을 유지하고 댁내 대소사에 신묘한 지혜를 모아 더 밝은 미래로 힘차게 나아가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22년도,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원전의 안정적 운영과 현안사업들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저희 한빛원자력본부를 아끼고 사랑해 주신 영광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한빛본부는 새해에도 지역민들이 원전에 대한 걱정 없이 생업에 종사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현장중심의 안전문화 확산과 선제적 설비개선으로 최상의 발전소 설비상태를 유지하여 안전한 원전운영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아울러, 다양한 지역 지원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한빛본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지역에 소외된 분과 함께하고 어두운 곳을 밝히겠습니다.

다시 한번, 영광군민 여러분 모두 계묘년 새 기운으로 희망차고 풍요로운 한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희망의 비전 갖고 도전하는 한 해 되시길

김학실 노인회장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위대한 군민으로 충만한 한 해 되시길 바라면서 영광군노인회 15천여 회원들과 함께 축복을 기원합니다. 계묘년은 육십간지의 40번째로 계()는 흑색, ()는 토끼를 의미하는 검은 토끼의 해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위대한 영광군민 모두가 힘차게 희망의 비전을 갖고 도전하는 한 해가 되시길 소망하며 현재 우리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하는 게 코로나19 확산을 크게 감소시킨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으며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전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자신을 보호하는 더 좋은 방법은 마스크를 벗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간절히 소망합니다.

코로나19로 임인년의 움츠렸던 한 해를 보내고 새해 경제발전 도약으로 정부가 지향하는 정책이 성과를 거두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선진국에 들어선 지 2년차 대한민국의 경제가 살아나 일자리 창출과 수출증대로 내수경기 활성화가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계묘년 새해에는 많은 변화와 기대가 되는 한 해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경제난으로 힘들다고 하지만 우리 국민의 저력을 정부와 함께 세계만방에 다시 한번 한류열풍과 한강의 기적을 전파하고 도전하는 새해가 반드시 되어야 한다고 보며 국가정체성과 민족정체성을 바로 세우는 계기가 되는 한 해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전체 노인의 빈곤율이 OECD국가에서 최고 수준인 44%에 달했는데 프랑스 3.6% 독일 10.2% 스위스 16.5% 미국 23% 등 주요국가들과 비교할 시 빈곤율이 월등히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100세 시대가 이어지면서 노인을 공양하는 예도가 허물어져 가는 작금의 지식인들이 노인 봉양과 노인을 우대하는 혜택을 베풀면 모든 국민들은 노인을 공경할 줄 알 것입니다.

우리 영광군노인회에서는 경로당과 노인복지관 등에 모여 100세 시대 시니어 프로그램 운영과 취미활동 등으로 잠재력을 접목시켜 우리군민 모두에게 전파하여 행복한 삶을 함께 영위할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끝으로 계묘년 검은토끼 해를 맞이하여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하시길 기원하면서 영광군민 모두가 시대적 소명의식을 가지고 희망찬 미래를 향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는 한 해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영광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화해와 화합으로 정겨운 영광, 신바람 나는 영광

박용구 영광군번영회장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새아침, 하시는 일 마다 만사형통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지역경제는 물론이고 모든 분야에 어렵고 힘들었지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모두들 슬기롭게 잘 이겨냈습니다. 새해가 밝은 만큼 새로운 마음으로 희망찬 새해가 되길 바랍니다.

57년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영광군번영회는 군민 여러분의 협조로 영광군 및 군의회를 비롯한 각 기관·사회단체와 함께 군민 모두의 소통과 화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위대한 영광 군민과 함께하는 참 좋은 영광을 만들어 우리 함께 화해와 화합으로 정겨운 영광, 신바람 나는 영광을 만들어 가는데 지혜를 모아 함께 나아갑시다.

특히 농어촌의 어려운 현실 및 지속적인 인구감소 대책과 한빛원전의 안전성 및 현안문제는 우리 모두가 함께 해결하여야 하는 현실이기에 군민의 지혜와 뜻을 모아서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랍니다.

새해에도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길 바라며 늘 평안과 만복이 깃드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역 문화의 꽃 피우는데 전력을 다할 것

김범무 영광문화원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영광문화원장 김범무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코로나로 인해 우리는 일상을 방역과 맞바꾸어야 하는 제한된 삶을 영위함으로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몹시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내야만 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올해 집단면역의 효과로 인해 다소 일상적으로 돌아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 지역사회 곳곳에서 그동안 제한되었던 사회적 활동과 문화생활 역시 정상적인 모습으로 돌아오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그동안 중단되었던 영광문화원의 문화학교 예술 강좌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좀 더 군민들과 함께 열기 넘치는 배움의 터전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예로부터 우리 영광은 전통문화의 자산과 활발한 문화 예술 활동들이 공존했던 곳으로서 우리가 만들고 가꾸어 내어야 할 문화의 산실과 세계의 본()을 지향하는 것은 마땅한 소임을 묵묵히 수행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우리 군민 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신다면 더욱 더 용기백배하여 우리지역에 문화의 꽃을 피우는데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영광군민 여러분과 지역사회에 용기와 희망을 전하는 공정한 보도로 지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영광신문사 임직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리며 군민여러분의 가정마다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소통으로 하나되는 영광JC!”

이종덕 영광청년회의소 회장

다사다난했던 임인년 한 해가 가고 희망과 기대가 넘치는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라는 단어는 우리에게 늘 새로운 목표와 희망을 갖게 하는 가슴 설레는 표현입니다. 비록 수많은 난관이 있다 하더라도 미래의 각오와 비전을 향해 나아 갈수 있게 하는 힘이 되는 건강과 행운이 영광군민 가정과 일터에 늘 충만하시길 두손 모아 기원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고장 천년의 빛영광이 더욱더 큰 번영과 발전을 이어나가는 한 해가 되기를 군민 모두와 함께 간절히 소망해 봅니다.

존경하는 영광군민 여러분! 지난 한 해 동안 영광청년회의소를 사랑과 격려로 성원해주신 모든 분에게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2023년도 창립48주년이라는 장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영광청년회의소는 다양한 인격과 개성, 그리고 서로 다른 환경 속에서 성장해온 청년들이 하나의 가치와 이념을 향해 함께 배우는 교육의 장이기에 우리 청년들만이 가지고 있는 당찬 기백과 지성으로 진정 우리 세대가 고뇌하는 오늘의 현실을 냉철히 판단하여 JC이념 구현과 미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뜨거운 열정으로 그 어느 해보다 더 큰 변화와 도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영광청년회의소 회원 모두는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영광군민 여러분의 고귀한 뜻을 항상 가슴속에 새기며 소통으로 하나되는 영광JC!”라는 슬로건으로 성실하고도 믿음직스러운 청년단체로서 지도역량개발과, 사업능력배양, 그리고 지역사회개발을 위해 영광군민을 위한 사업을 개발하여 대망의 2023년도를 힘차게 뛸 것을 약속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 그리고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계묘년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가정과 사업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검은 토끼 기운 받아 건강하고 힘찬 한 해 열어가길

조광섭 영광군체육회장

반갑습니다! 영광군체육회장 조광섭입니다.

행운과 지혜의 미소를 띤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이 우리를 환영하고 있습니다.

토끼는 지혜와 풍요를 상징하며 미래를 향한 더 높은 도약을 가능하게 하는 존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영광군 체육가족 여러분 모두 검은 토끼의 기운을 받아 건강하고 힘찬 한 해를 열어나가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2022년에는 우리를 힘들게 했던 코로나 펜데믹이 점차 해소되어, 침체돼있던 체육 시장에 활기를 다시 찾을 수 있었습니다. 5월 순천에서 열린 제61회 전라남도체육대회에서는 열악한 환경을 딛고 종합순위 10위에 올랐으며 10월에는 영광군의 야심작인 e-모빌리티를 주제로 제34회 전라남도생활체육대축전 입장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1군민 1종목 실천을 위한 제17회 전라남도 어르신생활체육대축전과 2022년 전라남도 어린이생활대축전을 통해 영광 체육동호인들과 따뜻한 동행을 했습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체육은 건강유지와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주며 우리 생활에 활력을 심어주고 삶을 보다 풍요롭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젊은 사람들만의 전유물이었으나, 건강 100세 시대에 들어서면서 오늘날에는 어린아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생활체육은 날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영광군 체육가족 여러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나가는데 저희 체육회가 앞장설 수 있도록 끊임없이 영광체육의 비전을 고민하고 제시하겠습니다. 더불어 2024년 개최되는 63회 전라남도체육대회가 영광군에서 열리는 만큼 체육회에서는 뜨거운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전남체전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준비의 만전을 기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그동안 영광군체육회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차게 달려와 주신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23년 새해에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며 소망하시는 모든 일을 성취하는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담대한 첫걸음 통일로 한걸음

박준화 민주평통회장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2년 임인년이 저물고 희망찬 2023년 계묘년이 다가왔습니다.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라는 오명을 씻지 못하고 남북대치 상황에서 헌번기관이자 대통령 통일정책 자문기구인 우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광군협의회는 평화 번영의 한반도 기반조성을 위해 군민들과 소통하고 평화통일을 위한 공감대형성으로 다양한 통일활동을 추진하고 통일기반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것입니다.

우리 사회가 조금 더 다른 이들의 마음에 귀 기울이고 함께 공존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영광군협의회가 앞장 서겠습니다.

계묘년 새해에 벅찬 마음을 담아 가정 곳곳에도 희망으로 충만해지길 기원하고 희망과 행복이 찬란하게 빛나길 바랍니다. 힘찬 포부과 설레임으로 가득차게 설계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