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비골농협, 신규조합원 교육 등 내부조직장 연석회의

굴비골농협(조합장 김남철)2024년 한해 농협 조합원으로 신규 가입한 조합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1일 본점 2층 대회의실에서 신규조합원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김종우 농협창년교육원 교수를 초빙해 농협 정체성과 조합원의 역할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굴비골농협 현황과 25년 주요 사업추진 현황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이 이어졌으며 협동조합의 이해와 조합원의 역할에 대한 심도 있는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조합원 A씨는 김종우 교수님의 특강이 정말 유익했으며 멋진 노래실력도 갖춘 재미있고 실력 있는 교수님이라며 신규조합원 교육만이 아닌 다른 조합원 교육이 있을 경우 꼭 다시 초빙해 주길 당부했다.

김남철 조합장은 조합원은 농협의 주인으로서 권리와 의무를 충분히 이행하고 농협의 사업을 전이용을 통한 사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임직원은 사업추진을 통한 수익 창출로 조합원들의 복지향상에 최선을 다해 서로 상부상조하며 공생하는 관계로 정립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굴비골농협은 지난 12일 임직원과 대의원, 영농회장, 농가주부모임, 각종위원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4분기 당면업무 전달을 위한 내부조직장() 연석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는 김남철 조합장 후보 시절 공약한 공약 이행률에 대한 평가 및 24년 조합원에대한 실익지원 현황과 25년 실익지원 계획에 대하여 설명하고 1/4분기 각종 당면업무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회의 말미에는 농협사업에 대한 조합원들의 인식 설문조사를 통해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굴비골농협은 영농회장단이 결성되지 않았는데 이날 회의를 통해 고정석 영농회장단장을 선출하고 최재수 부단장, 이창준 사무국장, 최종순 재무국장 등 임원진을 구성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