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산면(면장 김용연)은 지난 21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친절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원 응대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염산면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해 친절행정 실천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에서는 민원인 응대 시 기본예절, 공감 대화 기법, 갈등 상황 대처법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 위주로 진행되었으며, 사례 중심과 직원들 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염산면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친절행정 실천 운동을 꾸준히 이어가며, ‘친절도 내가 먼저! 미소도 내가 먼저!’를 목표로 군민 중심의 맞춤형 행정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영광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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