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은 지난달 19일 군청 본관 2층 회의실에서 관내 건축토목 설계사무소 직원 및 공무원 등 건축인허가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건축인허가 관계자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건축 행정의 청렴도를 높이고 민원 처리 기간을 단축해 군민 편익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건축주 대상 인허가 소요 기간 안내 의무화 및 민원서류 준비 철저 요청 허가 협의부서 업무 처리 문제점 개선 체류형 쉼터 부지 내 정화조 설치 시 개발행위 허가 기준 건축물의 용도별 오수 발생량 산정 기준 등이 주요 안건으로 논의됐다.

특히 군은 지난 5월 열린 생활밀착형 건축인허가 신속 처리 대책 회의결과에 따라, 주요 보완사항 및 장기간 소요되는 복합 민원의 경우 관련 부서와 인허가접수 전 별도 사전협의하는 방안도 함께 검토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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