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산 입지자간 대의원 확보 경쟁 치열

오는 6월 지방선거를 90여일 앞두고 벌써부터 지역정가는 사전선거운동 시비와 상대방 음해 등으로 혼탁, 과열 현상을 보이고 있다.

특히 민주당 영광지구당 기초단체장공천 경선과 관련하여 투표권을 행사할 대의원들의 명단이 특정인에게 유출되어 사전에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도 선관위는 지난 8일 현직 군수가 사전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는 제보를 받고 출동하여 홍농읍 모식당에서 당원들로 추정되는 20여명의 식사자리에 김군수가 있는 것을 적발하고 사전선거운동여부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김군수 측에서는 "기관당직자들의 모임에 민주당 부위원장 자격으로 참석하였을 뿐이다"고 해명했다.

이에 대해 공천 경선에 참가 의사를 밝힌 모후보는 "김군수가 지난 2월에도 염산면의 모식당 4군데를 순회하며 당원 수십명과 자리를 하였으며, 또 지난 5일에도 영광읍 P가든 등 2곳에서 군남면 민주당원 수십명과 회동하였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이들 당원들이 조만간 있을 군수후보 공천 경선에 투표권을 가진 대의원들이라는 의혹이 있다"고 제기하며 "대의원들의 명단이 공개되지 않은 상황에서 특정후보만이 사전에 명단을 입수하여 선거운동을 했다면 이것은 엄연한 불공정 경선이다"며 대의원명단 사전 유출설을 제기하고 있다.

이에 민주당 관계자는 "명단유출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고 강하게 부인하고 있지만 선출직 대의원의 명단이 이미 유출되어 나돌고 있는 사실이 확인되고 있다.

또 기초단체장 출마 의사를 밝힌 정모씨가 지난 11일밤 백수 길용리 모음식점에서 향응을 제공한다는 제보를 받고 지방일간지 기자가 현장을 확인한 결과 정씨는 보이지 않았지만 측근의 인사로 추정되는 사람이 백수, 홍농, 법성주민 30여명에게 향응을 베풀었다는 것.

도선관위 관계자는 "적발 신고된 입지자들이 향응을 제공했는지의 여부와 참석 목적 등을 확인하여 사전선거운동이 드러날 경우 고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히고 있으며 군선관위에도 물품제공 및 불법모임 고발 등이 계속되고 있어 조사가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