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의 전문성과 투명성으로 미래지향적인 군정추진

■ 민선 3기 취임을 축하드리면서 취임소감을 말씀해 주십시오.

□ 먼저 군민들의 크나큰 성원에 힘입어 민선 1·2기에 이어 제 3기 민선군수의 중책을 맞게 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하며 7만 군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지방선거를 통하여 군민들의 뜻이 어디에 있고 무엇을 원하는지 보다 깊이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모든 군정을 펼쳐나가는데 군민들의 뜻에 부응하여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균형발전이 이루어지도록 힘써 나가겠습니다. 특히 "영광발전10개년 종합계획"을 중단없이 완수하라는 군민의 명령으로 알고 지난 7년 동안의 군정성과와 경험을 토대로 우리세대는 물론 후손들로부터 평가를 받을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군정을 착실히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 앞으로 4년동안 펼쳐 나갈 종합적인 군정방향은 어떻게 설정하셨는지요?

□ 먼저, 관광개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하겠습니다. 천혜의 관광자원과 전국에서 제일 가는 먹거리 문화를 더욱 발전시키며, 3대종교 유적지를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만들고, 유·무형의 문화자원을 전승·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둘째, 우리군을 선진농어촌으로 육성하겠습니다. 더욱 거세지는 농산물 시장개방에 맞서 경쟁력 있는 상품을 발굴·육성하고, 친환경 유기농 등 농산물을 고급화 시켜나가며, 첨단 농업단지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복지영광 건설에 힘쓰겠습니다. 여성복지회관 건립과 노인 복지시책및 청소년들의 문화공간 확보와 특히 장애인들과 거동 불편자들을 위해 가정방문진료 서비스를 확대 강화하고 군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체육기반시설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맑고 깨끗한 지역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맑은 물, 깨끗한 공기, 자연과 함께 하는 푸른 환경조성으로 밝고 풍요로운 미래사회, 앞서가는 영광을 건설하겠습니다.







■ 선거공약에서 영광발전에 대한 비전이 있다고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한다면?

□ 자치단체가 비약적인 지역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군민들의 군정에 대한 신뢰와 최적의 군정을 수행할 수 있는 경영마인드, 그리고 지도자의 축적된 행정경험이 필요합니다. 저는 민선 1·2기를 거쳐 민선 3기 군수에 당선됨으로서 군민들로부터 정직과 청렴성, 그리고 인기에 영합하지 않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기반을 다지는 군정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왔다는 것을 인정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토대로 민선 3기에는 대형 프로젝트인 백제불교최초도래지를 비롯한 기독교순교지, 원불교성지 등 우리군만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관광부존자원을 개발해 나간다면 군민 소득창출은 물론 서해안시대를 선도하는 일등군으로 부상하게 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